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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17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는, 주 제동장치의 제동력을 보완하기 위해 차축의 단부에 제동력이 작용할 수 있도록 차축단 제동장치가 설치되되, 상기 차축단 제동장치의 경우 사이드 프레임의 양측 상단에 차축단 제동장치를 고정시키기 위한 브라켓과; 상기 브라켓 상단에 고정되어 피스톤에 의해 제동력을 작용시키는 제동통과; 상기 제동통의 피스톤에 고정되어 차축단에 제동력을 전달하는 링크부재와; 상기 링크부재의 타측단에 고정되어 링크부재의 회동작용에 의해 차축단부를 가압하여 제동력이 작용되도록 하는 마찰부재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주 제동장치와 상기 차축단에 설치된 보조 제동장치에 의해 차량의 제동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차량의 제동력을 적정하게 조정할 수 있어 레일과 차륜간의 마찰력을 적정하게 저감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궤도의 마모를 저감할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제동장치, 차축단부, 제동통, 피스톤, 링크부재, 마찰부재
Int. CL B61H 3/00 (2006.01) B61H 1/00 (2006.01)
CPC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6291 (200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14611-0000 (2006.08.14)
공개번호/일자 10-2006-0077440 (2006.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8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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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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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2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여인호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4 최강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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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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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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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0 수리 (Accepted) 1-1-2004-0626962-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5 수리 (Accepted) 9-1-2006-0015094-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53391-26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19 수리 (Accepted) 1-1-2006-0349169-46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49167-5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95193-0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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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주 제동장치의 제동력을 보완하여 차축 단부에 제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에 있어서,사이드 프레임의 양측 상단에 차축단 제동장치를 고정시키기 위한 브라켓과;상기 브라켓 상단에 고정되어 피스톤에 의해 제동력을 작용시키는 제동통과;상기 제동통의 피스톤에 고정되어 차축단에 제동력을 전달하는 링크부재; 및상기 링크부재의 타측단에 고정되어 링크부재의 회동작용에 의해 차축단부를 가압하여 제동력이 작용되도록 하는 마찰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브라켓의 하단 중앙에는 피스톤의 가변시 링크부재의 회동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기 링크부재와 힌지 결합되는 요(凹)부 형태의 링크부재 지지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축단 제동장치는 균일한 제동력 작용을 위해 차축의 좌우 양측에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통의 피스톤 및 마찰부재와 링크부재 간에는 상호 힌지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마찰부재는 레진재의 패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
7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마찰부재는 레진재의 패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