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차축단 제동장치는, 주 제동장치의 제동력을 보완하기 위해 차축의 단부에 제동력이 작용할 수 있도록 차축단 제동장치가 설치되되, 상기 차축단 제동장치의 경우 사이드 프레임의 양측 상단에 차축단 제동장치를 고정시키기 위한 브라켓과; 상기 브라켓 상단에 고정되어 피스톤에 의해 제동력을 작용시키는 제동통과; 상기 제동통의 피스톤에 고정되어 차축단에 제동력을 전달하는 링크부재와; 상기 링크부재의 타측단에 고정되어 링크부재의 회동작용에 의해 차축단부를 가압하여 제동력이 작용되도록 하는 마찰부재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주 제동장치와 상기 차축단에 설치된 보조 제동장치에 의해 차량의 제동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차량의 제동력을 적정하게 조정할 수 있어 레일과 차륜간의 마찰력을 적정하게 저감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궤도의 마모를 저감할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제동장치, 차축단부, 제동통, 피스톤, 링크부재, 마찰부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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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1H 3/00 (2006.01) B61H 1/00 (2006.01) |
CPC |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B61H 1/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40116291 (2004.12.30)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614611-0000 (2006.08.14) |
공개번호/일자 | 10-2006-0077440 (2006.07.0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6082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4.12.30) |
심사청구항수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