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19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각각의 정차역에 설치되어 있는 지역 제어장치들로부터 각 역 별로 전송되는 경로설정 요청정보와 링크들의 점유상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경로를 각각 열차별로 결정하고 이 정보를 지역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중앙 제어장치와; 각 역에서 발생하는 경로설정 요청 정보와 각 역 및 각 역에 링크된 선로의 점유상태 정보를 상기 중앙 제어장치로 전송하고, 중앙 제어장치에 의해 결정된 경로정보를 전송받아 이를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 제어장치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소형 궤도 차량이 운행하고자 할 경우 경로요청을 지상의 중앙 제어장치에 할 수 있고, 이 신호를 입력받은 지상의 중앙 제어장치에서는 각 역간 선로 노선의 상태를 파악하여 최소간섭 경로를 설정하게 하는 방식을 통해 소형 궤도 차량을 위한 운행노선 망의 경로제어 측면에서 잠재적인 경로 요청으로부터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경로로의 설정을 할 수 있어 경로요청에 대한 블로킹 확률을 대폭 저감시킬 수 있는 것이다.소형 궤도 차량, 중앙 제어장치, 지역 제어장치, 최소간섭 경로, 상대간섭
Int. CL B61L 27/00 (2006.01)
CPC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29602 (2005.12.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33974-0000 (2007.06.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6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2.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종규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2.26 수리 (Accepted) 1-1-2005-0762041-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8.11 수리 (Accepted) 9-1-2006-0053124-4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04052-61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4.12 수리 (Accepted) 1-1-2007-0280604-01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4.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280603-5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04742-9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각각의 정차역에 설치되어 있는 지역 제어장치들로부터 각 역 별로 전송되는 경로설정 요청정보와 링크들의 점유상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경로를 각각 열차별로 결정하고 이 정보를 지역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중앙 제어장치와; 각 역에서 발생하는 경로설정 요청 정보와 각 역 및 각 역에 링크된 선로의 점유상태 정보를 상기 중앙 제어장치로 전송하고, 중앙 제어장치에 의해 결정된 경로정보를 전송받아 이를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소형 차량의 운전자가 메쉬 망의 형태를 갖는 운행노선 중 자신이 가고자 하는 도착역까지의 최소 경로에 대한 요청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최소경로 요청신호 입력부와, 선로 변에 설치되어 접근열차의 차량번호 정보를 인식하여 경로 제어부에 전달하는 차량 번호 인식기와, 상기 경로 제어부의 제어를 받아 차량번호와 결정된 경로를 토대로, 해당 역에 결정된 차량이 접근하면 해당 경로로 진로를 설정하도록 하는 연동장치와, 상기 중앙 제어장치와 최소경로 요청신호 입력부 및 차량 번호 인식기의 출력신호를 입력받아 연동장치를 포함한 지역 제어장치 내의 각종 설비의 구동을 제어함은 물론 경로 요청신호 및 링크 상태정보 등을 상기 중앙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경로 제어부를 구비한 지역 제어장치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중앙 제어장치와 지역 제어장치에는 각각 유선 또는 무선 통신 인터페이스를 구비시켜 상호간의 데이타 통신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
3 3
삭제
4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지역 제어장치 내에는 상기 경로 제어부의 출력신호에 부응하여 차량의 통과 및 정지에 따른 전반적인 제어기능을 수행하는 자동열차 제어부를 더 구비시킨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지역 제어장치 내에는 상기 경로 제어부의 제어를 받아 해당 정차역으로 운행하는 열차의 도착 및 출발에 따른 시간 정보를 포함하여 각종 안내신호를 발생하는 승객 안내기를 더 구비시킨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지역 제어장치 내에는 신호기와 선로 전환기, 궤도회로 및 현장설비와 같은 기타 설비를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
7 7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중앙 제어장치는 소형 차량들이 동시에 설정요청한 해당 궤도 경로를 사용할 경우 망 형태의 궤도선로 모델에서 출발 및 도착역 쌍 사이의 역간 궤도선로들에 운행 가능한 열차의 수인 v1이 허용치 보다 적을 경우 혼잡 경로로 판정하고, 해당 궤도선로의 가중치를 "1" 또는 아니면 "0"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궤도 차량의 최소간섭 경로 결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