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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2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과, 이 철도차량 소음에 영향을 주는 소음영향성분을 고려하여 임의의 지점을 운행하는 철도차량에서 발생하게 되는 소음을 정밀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철도차량의 예측소음을 이용하여 철도차량의 소음에 대한 환경영향평가를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의 크기를 예측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에 있어서, 철도차량에서 방사되는 소음을 측정하여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으로 분리하는 소음원 분리단계; 상기 분리된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으로부터 각각 단위 동력소음과 단위 전동소음을 연산하는 연산식을 도출하는 단위소음 연산식 도출단계; 수음점에서 취득되는 철도차량 소음의 크기에 영향을 주는 각 소음영향성분에 대한 소음영향치를 근거로 소음영향치 연산식을 도출하는 소음영향치 연산식 도출단계; 및 상기 단위소음 연산식 및 소음영향치 연산식을 근거로 해당 지역을 통과하는 철도차량에 대한 소음을 예측 연산하는 예측소음 연산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철도차량, 소음, 소음예측, 예측식, 환경소음
Int. CL G01H 15/00 (2006.01)
CPC G01H 17/00(2013.01) G01H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08487 (2005.11.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72017-0000 (2007.01.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1.14)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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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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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준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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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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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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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1.14 수리 (Accepted) 1-1-2005-0652782-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9.14 수리 (Accepted) 9-1-2006-0060993-5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57467-8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의 크기를 예측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에 있어서,철도차량에서 방사되는 소음을 측정하여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으로 분리하는 소음원 분리단계;상기 분리된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으로부터 각각 단위 동력소음과 단위 전동소음을 연산하는 연산식을 도출하는 단위소음 연산식 도출단계;수음점에서 취득되는 철도차량 소음의 크기에 영향을 주는 각 소음영향성분에 대한 소음영향치를 근거로 소음영향치 연산식을 도출하는 소음영향치 연산식 도출단계; 및상기 단위소음 연산식 및 소음영향치 연산식을 근거로 해당 지역을 통과하는 철도차량에 대한 소음을 예측 연산하는 예측소음 연산단계;를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단위소음 연산단계는, 서로 다른 거리의 수음점에서 측정된 각 측정값으로부터 각각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을 분리하는 수음점별 소음원 분리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단위소음 연산단계는, 서로 다른 속도를 갖는 철도차량에 대해서 측정된 각 측정값으로부터 각각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을 분리하는 속도별 소음원 분리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4 4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소음 연산단계는, 상기 연산된 단위 동력소음과 단위 전동소음을 근거로 1편성 철도차량의 전체소음을 연산하는 전체소음 연산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5 5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소음 연산단계는, 일정시간 동안에 통과하게 될 모든 철도차량의 전체소음을 부가하여 등가소음도를 연산하는 등가소음도 연산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6 6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철도차량에 대한 소음영향성분은 레일 이음매 성분과 풍속 성분, 수음점 방향 성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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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레일 이음매 성분에 의한 소음영향 보정값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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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풍속 성분에 의한 소음영향 보정값은 순행조건의 경우 레일로부터 수음점까지의 거리 10m 당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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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수음점 방향 성분에 의한 소음영향 보정값은 레일과 수음점이 이루는 각도가 0°~12°사이인 경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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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단위소음 연산단계에서 이용되는 단위 동력소음 연산식은 Ax+B의 1차식을 가지되, 기존선로를 통과하는 고속전철의 경우, A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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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단위 소음 연산단계에서 이용되는 단위 전동소음 연산식은 Ax+B의 1차식을 갖되, 기존선로를 통과하는 고속전철의 경우, A는 -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