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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의 크기를 예측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에 있어서,철도차량에서 방사되는 소음을 측정하여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으로 분리하는 소음원 분리단계;상기 분리된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으로부터 각각 단위 동력소음과 단위 전동소음을 연산하는 연산식을 도출하는 단위소음 연산식 도출단계;수음점에서 취득되는 철도차량 소음의 크기에 영향을 주는 각 소음영향성분에 대한 소음영향치를 근거로 소음영향치 연산식을 도출하는 소음영향치 연산식 도출단계; 및상기 단위소음 연산식 및 소음영향치 연산식을 근거로 해당 지역을 통과하는 철도차량에 대한 소음을 예측 연산하는 예측소음 연산단계;를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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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단위소음 연산단계는, 서로 다른 거리의 수음점에서 측정된 각 측정값으로부터 각각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을 분리하는 수음점별 소음원 분리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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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단위소음 연산단계는, 서로 다른 속도를 갖는 철도차량에 대해서 측정된 각 측정값으로부터 각각 동력소음과 전동소음을 분리하는 속도별 소음원 분리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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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소음 연산단계는, 상기 연산된 단위 동력소음과 단위 전동소음을 근거로 1편성 철도차량의 전체소음을 연산하는 전체소음 연산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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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소음 연산단계는, 일정시간 동안에 통과하게 될 모든 철도차량의 전체소음을 부가하여 등가소음도를 연산하는 등가소음도 연산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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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철도차량에 대한 소음영향성분은 레일 이음매 성분과 풍속 성분, 수음점 방향 성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소음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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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레일 이음매 성분에 의한 소음영향 보정값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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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풍속 성분에 의한 소음영향 보정값은 순행조건의 경우 레일로부터 수음점까지의 거리 10m 당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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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수음점 방향 성분에 의한 소음영향 보정값은 레일과 수음점이 이루는 각도가 0°~12°사이인 경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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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단위소음 연산단계에서 이용되는 단위 동력소음 연산식은 Ax+B의 1차식을 가지되, 기존선로를 통과하는 고속전철의 경우, A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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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단위 소음 연산단계에서 이용되는 단위 전동소음 연산식은 Ax+B의 1차식을 갖되, 기존선로를 통과하는 고속전철의 경우, A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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