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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차륜 폭의 중심부에 위치되도록 대차프레임에 설치되는 레이저 센서를 통해 레일의 단면 형상을 지속적으로 스캔하는 레일 스캔단계와;상기 레일 스캔단계는 철도차량의 정지시에 상기 레이저 센서를 통해 레일의 단면 형상을 스캔하여 기준데이터를 설정하는 기준데이터 설정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레일 스캔단계에서 스캔된 레일 스캔데이터를 근거로 차륜과 레일간의 접촉위치를 산출하는 접촉위치 산출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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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접촉위치 산출단계는,상기 기준데이터 설정단계에서 획득한 기준데이터와 상기 레일 스캔단계에서 획득한 레일 스캔데이터를 비교하여 레일에 대한 차륜의 변위값을 연산하고, 이 연산된 변위값을 근거로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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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접촉위치 산출단계에서 산출된 접촉위치 데이터를 저장 관리함과 더불어 이 접촉위치 데이터를 근거로 철도차량 또는 레일에 대한 안전성을 분석 처리하는 안전성 분석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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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기준점으로부터 철도차량이 주행하는 현재 위치를 측정하는 차량위치 측정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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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안전성 분석단계는, 상기 차량위치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차량위치정보와 상기 접촉위치 산출단계에서 산출된 접촉위치정보를 상호 연계하여 저장 관리함과 더불어 상기 차량위치정보와 접촉위치정보를 근거로 철도차량 또는 레일에 대한 안전성을 분석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 위치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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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정지시에 레일의 단면 형상을 스캔하고, 운행시에 레일의 단면 형상을 지속적으로 스캔하는 스캔부;상기 스캔부에 의해 철도차량의 정지시 및 운행시 스캔된 스캔데이터를 근거로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를 연산 처리하여 관리하는 데이터처리부; 및철도차량이 현재 주행하고 있는 현재 위치를 측정하는 차량위치 측정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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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처리부는 상기 스캔부에서 연산 처리된 접촉위치 데이터와 상기 차량위치 측정부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상호 연계하여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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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 내지 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처리부에 의해 관리되는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 정보를 근거로 철도차량 또는 레일의 안전성을 분석 처리하는 데이터분석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 위치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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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스캔부는,철도차량 차륜 폭의 중심부에 위치되도록 대차프레임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 위치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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