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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20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이 주행할 때 구름접촉되는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를 정밀하고 용이하게 측정 분석하여 철도차량 및 선로에 대한 안전성 분석 또는 유지보수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은, 철도차량 차륜 폭의 중심부에 위치되도록 대차프레임에 설치되는 레이저 센서를 통해 레일의 단면 형상을 지속적으로 스캔하는 레일 스캔단계; 및 상기 레일 스캔단계에서 스캔된 레일 스캔데이터를 근거로 차륜과 레일간의 접촉위치를 산출하는 접촉위치 산출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장치는, 철도차량의 정지시에 레일의 단면 형상을 스캔하고, 운행시에 레일의 단면 형상을 지속적으로 스캔하는 스캔부; 및 상기 스캔부에 의해 철도차량의 정지시 및 운행시 스캔된 스캔데이터를 근거로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를 연산 처리하여 관리하는 데이터처리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철도차량, 레일/차륜 접촉위치, 레일스캔, 차량위치
Int. CL G01M 17/08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08488 (2005.11.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33996-0000 (2007.06.25)
공개번호/일자 10-2007-0051067 (2007.05.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6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1.1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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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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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김재훈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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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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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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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1.14 수리 (Accepted) 1-1-2005-0652783-5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0.23 수리 (Accepted) 9-1-2006-0069991-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63291-32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24454-11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10 수리 (Accepted) 1-1-2007-0024456-0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96221-8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 차륜 폭의 중심부에 위치되도록 대차프레임에 설치되는 레이저 센서를 통해 레일의 단면 형상을 지속적으로 스캔하는 레일 스캔단계와;상기 레일 스캔단계는 철도차량의 정지시에 상기 레이저 센서를 통해 레일의 단면 형상을 스캔하여 기준데이터를 설정하는 기준데이터 설정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레일 스캔단계에서 스캔된 레일 스캔데이터를 근거로 차륜과 레일간의 접촉위치를 산출하는 접촉위치 산출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접촉위치 산출단계는,상기 기준데이터 설정단계에서 획득한 기준데이터와 상기 레일 스캔단계에서 획득한 레일 스캔데이터를 비교하여 레일에 대한 차륜의 변위값을 연산하고, 이 연산된 변위값을 근거로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접촉위치 산출단계에서 산출된 접촉위치 데이터를 저장 관리함과 더불어 이 접촉위치 데이터를 근거로 철도차량 또는 레일에 대한 안전성을 분석 처리하는 안전성 분석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기준점으로부터 철도차량이 주행하는 현재 위치를 측정하는 차량위치 측정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안전성 분석단계는, 상기 차량위치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차량위치정보와 상기 접촉위치 산출단계에서 산출된 접촉위치정보를 상호 연계하여 저장 관리함과 더불어 상기 차량위치정보와 접촉위치정보를 근거로 철도차량 또는 레일에 대한 안전성을 분석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 위치 측정방법
6 6
철도차량의 정지시에 레일의 단면 형상을 스캔하고, 운행시에 레일의 단면 형상을 지속적으로 스캔하는 스캔부;상기 스캔부에 의해 철도차량의 정지시 및 운행시 스캔된 스캔데이터를 근거로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를 연산 처리하여 관리하는 데이터처리부; 및철도차량이 현재 주행하고 있는 현재 위치를 측정하는 차량위치 측정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장치
7 7
삭제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처리부는 상기 스캔부에서 연산 처리된 접촉위치 데이터와 상기 차량위치 측정부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상호 연계하여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위치 측정장치
9 9
제 6항 내지 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처리부에 의해 관리되는 차륜과 레일의 접촉위치 정보를 근거로 철도차량 또는 레일의 안전성을 분석 처리하는 데이터분석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 위치 측정장치
10 10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스캔부는,철도차량 차륜 폭의 중심부에 위치되도록 대차프레임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륜/레일 접촉 위치 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