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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에너지 흡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2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전실의 전면에 드라이버 패널을 설치하여 철도차량 충돌시 그 충격에너지에 의하여 드라이버 패널이 변형되지 않으면서 뒤로 밀려나도록 하여 운전자의 생존공간이 최대한 확보될 수 있도록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에너지 흡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의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 보호쉘에 의해 형성되는 운전실의 전면에 후퇴 가능하게 설치되는 드라이버 패널; 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저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저부 완충기; 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전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전부 완충기; 및 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후퇴방향에 설치되어 이 드라이버 패널의 후퇴에 의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드라이버 패널 완충기;를 구비하여 구성되는 것으로, 철도차량의 충돌 시 다수의 완충장치가 순차적으로 그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면서 압괴되도록 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충격에너지를 감쇠시킬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하며, 운전실의 전면에 드라이버 패널을 설치하여 철도차량 충돌 시 그 충격에너지에 의하여 드라이버 패널이 변형되지 않으면서 뒤로 밀려나도록 하여 운전자의 생존공간이 최대한 확보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열차충돌, 충격흡수, 완충장치, 하니컴, 커플러
Int. CL B61D 17/02 (2006.01) B61F 19/04 (2006.01) B61D 17/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60085308 (2006.09.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97046-0000 (2008.01.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9.0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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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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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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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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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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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9.05 수리 (Accepted) 1-1-2006-0641994-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5.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6.12 수리 (Accepted) 9-1-2007-0033800-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15782-0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831661-6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1.20 수리 (Accepted) 1-1-2007-0831651-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00252-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드라이버 패널이 설치되고,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충격에너지가 작용하면 보호쉘 내부로 후퇴하여 충격을 흡수하되,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양 측부에는 측부 가이드홈이 형성되고, 상기 보호쉘에는 상기 측부 가이드홈에 대응되는 측부 가이드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버 패널에 작용하는 충격에너지는 드라이버 패널 완충기에 의해 흡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3 3
철도차량의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 운전실의 전면에 후퇴 가능하게 설치되는 드라이버 패널과; 상기 드라이버 패널에 연이어 설치되어 상기 드라이버 패널이 후퇴시 이를 수용하는 보호쉘과; 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저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저부 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전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전부 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후퇴방향에 설치되어 드라이버 패널의 후퇴에 의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드라이버 패널 완충기;로 구성되되,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양 측부에는 측부 가이드홈이 형성되고, 상기 보호쉘에는 상기 측부 가이드홈에 대응되는 측부 가이드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4 4
삭제
5 5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버 패널에는 H빔 가이드홈이 형성되고, 상기 보호쉘에는 H빔 가이드홈에 슬라이딩 설치되는 H빔 부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6 6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저부 완충기는, 상기 드라이버 패널의 저부에 설치되는 완충튜브와; 상기 완충튜브의 전부에 이 완충튜브와 동일선상에 설치되는 커플러와; 상기 완충튜브와 커플러를 연결하는 리어기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저부 완충기는, 상기 완충튜브 및 커플러의 후퇴시 이를 안내하는 가이드부재가 더 구비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8 8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전부 완충기는 허니컴 구조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9 9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버 패널 완충기는 허니컴 구조 또는 튜브를 적층한 구조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10 10
철도차량의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충격에너지가 작용하면 저부완충기, 전부완충기, 드라이버 패널 완충기의 순서로 순차적으로 압괴되어 충격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저부 완충기는 커플러 헤드에 충격에너지가 작용하면 커플러가 1차적으로 압괴되고, 이어서 완충튜브가 압괴되면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라이딩 방식 전두부 충격 흡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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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02066545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2 EP02066545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3 US08141497 US 미국 FAMILY
4 US20100026020 US 미국 FAMILY
5 WO2008029970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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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2066545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2 EP2066545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3 EP2066545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4 ES2610423 ES 스페인 DOCDBFAMILY
5 US2010026020 US 미국 DOCDBFAMILY
6 US8141497 US 미국 DOCDBFAMILY
7 WO2008029970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