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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 액티브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2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속도를 제어입력으로 사용하여 서스팬션을 엑티브 제어하여 집전성능을 향상시키는 열차 집전장치의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열차속도 정보를 제공하는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과, 상기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으로부터 입력된 열차속도 정보와 기설정된 드로퍼 간격 정보를 이용하여 인가전압을 연산하여 출력하는 제어수단과, 상기 제어수단에서 제어 출력되는 인가전압에 의해 인장력이 작용하는 압전체가 부착되어 가선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팬터그래프 헤드를 엑티브 제어하는 압전체 부착 판스프링으로 이루어진 것을 그 기본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집전장치의 엑티브 제어를 위한 제어입력으로 측정이 용이한 열차속도를 이용하므로 접촉력 등을 제어입력으로 사용하는 기존의 액티브 제어에 비하여 측정비용의 절감 효과가 있고, 액츄에이터로 경량의 압전체를 사용하므로 중량의 액츄에이터 설치로 인한 집전성능의 악화를 막을 수 있고, 판스프링에 부착된 압전체가 파손되더라도 판스프링이 동작하므로 액츄에이터의 고장이 발생하더라도 열차 운행에 지장이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열차, 집전장치, 압전체
Int. CL B60L 5/24 (2006.01) B60L 5/30 (2006.01)
CPC B60L 5/30(2013.01) B60L 5/30(2013.01) B60L 5/30(2013.01) B60L 5/30(2013.01) B60L 5/30(2013.01) B60L 5/30(2013.01) B60L 5/30(2013.01) B60L 5/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24847 (2006.12.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63811-0000 (2008.10.09)
공개번호/일자 10-2008-0052985 (2008.06.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0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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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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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용현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4 박 영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5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6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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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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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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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08 수리 (Accepted) 1-1-2006-0911877-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2.05 수리 (Accepted) 9-1-2007-0073934-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67733-9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26 수리 (Accepted) 1-1-2008-0372940-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73076-8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98644-0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속도 정보를 제공하는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과;상기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으로부터 입력된 열차속도 정보와 기설정된 드로퍼 간격 정보를 이용하여 인가전압을 연산하여 출력하는 제어수단과; 상기 제어수단에서 제어 출력되는 인가전압에 의해 인장력이 작용하는 압전체가 부착되어 가선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팬터그래프 헤드를 엑티브 제어하는 압전체 부착 판스프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 액티브 제어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은 속도감지센서 또는 열차의 속도를 제어하는 차상제어장치 중에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 액티브 제어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은;상기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으로부터 열차속도 정보를 입력받아 기설정된 제어 스케쥴에 따라 판스프링에 부착된 압전체의 인가전압을 조절하는 압전체 인가전압 제어부와, 상기 압전체의 제어에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는 제어전원 공급부와, 상기 압전체 인가전압 제어부의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제어전원 공급부의 인가전압을 조정하는 인가전압조정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 액티브 제어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체 부착 판스프링은 팬터그래프 헤드를 지지하는 판스프링의 표면에 상기 제어수단으로부터 인가전압이 투입되면 상기 판스프링의 인장력을 변화시키기 위한 압전체가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 액티브 제어 시스템
5 5
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을 제어하는 제어수단이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으로부터 열차속도 정보를 수신받는 단계; 상기 열차속도(V) 정보를 수신받은 제어수단이 기설정된 드로퍼 간격(D)정보를 이용하여 집전장치의 팬터그래프 헤드에 구비되는 압전체 부착 판스프링에 가해야하는 인가전압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인가전압(volt)이 상기 압전체에 인가되면 상기 판스프링에 인장력이 작용하여 상기 판스프링의 고유 진동수가 변화됨에 따라 상기 집전장치의 추종특성이 조절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 액티브 제어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속도정보 제공수단은 속도감지센서 또는 열차의 속도를 제어하는 차상제어장치 중에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집전장치의 추종특성 액티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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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