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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2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축과 차륜이 결합된 상태의 차축압입부위의 결함정도를 탐상할 수 있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륜이 압입된 상태의 차축 양단부가 상부에 회전가능하게 지지되는 선반과, 상기 차륜이 차축에 압입된 차축압입부위에 집중유도전류를 유도하여 전위차를 검지하는 결함검지용 센서와, 상기 결함검지용 센서를 통해 검지된 전위차를 이용하여 결함여부를 판별하는 데이터 수집수단과, 상기 데이터 수집수단에 의해 수집된 결함데이터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수단으로 이루어진 것을 그 기본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차축과 차륜이 결합된 상태의 차축압입부위의 결함을 집중유도된 교류전류 및 전위차를 이용하여 결함정도를 정확히 탐상하는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차축, 차륜, 유도전류, 전위차
Int. CL G01M 17/08 (2006.01) G01N 27/00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01269 (2006.10.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99334-0000 (2008.01.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1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0.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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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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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석진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2 이찬우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3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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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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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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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0.18 수리 (Accepted) 1-1-2006-0750989-6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7.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8.10 수리 (Accepted) 9-1-2007-0045188-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68351-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0.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769453-8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0.26 수리 (Accepted) 1-1-2007-0769440-9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47613-1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척과 차축지지고정구가 구비되어 차륜이 압입된 상태의 차축을 회전가능하게 지지하는 선반과;접촉면이 차축의 표면에 밀착되도록 굴곡되게 형성되는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의 내부에 교류전류를 투입받아 상기 차축의 표면에 유도전류를 유도하는 유도선과, 상기 유도전류가 유도된 차축의 표면에서 전위차를 측정하는 2개의 탐촉자 단자로 구성되고, 상기 차륜이 차축에 압입된 차축압입부위에 집중유도전류를 유도하여 전위차를 검지하는 결함검지용 센서와; 상기 결함검지용 센서를 통해 검지된 전위차(ΔV)를 이용하여 결함여부를 판별하는 데이터 수집수단과;상기 데이터 수집수단에 의해 수집된 결함데이터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수단;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선반에는 상기 차축이 중심축을 중심으로 0~360°회전이 가능하도록 일정한 회전력을 제공하는 제1모터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유도선은 길이가 40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탐촉자 단자는 2개의 간격이 5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결함검지용 센서를 상기 차축의 표면(表面)에 접촉되도록 이송시키는 이송지그;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이송지그는;상기 결함검지용센서를 차축의 축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제어하는 축방향이송수단과, 상기 결함검지용센서를 차축의 표면(表面)에 접촉시키기 위한 수직이송수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축방향이송수단은 상기 선반에 고정되는 몸체의 일측에 설치되어 제1피니언이 모터축에 구비되는 제2모터와 상기 제1피니언과 치합되어 상기 제1피니언이 회전시에 차축의 길이방향으로 전후진되는 제1래크부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수직이송수단은 상기 제1래크부재의 단부에 설치되어 제2피니언이 모터축에 구비되는 제3모터와 상기 제2피니언과 치합되어 상기 제2피니언이 회전시에 차축의 중심방향으로 수직이동되며 그 단부에는 상기 결함검지용 센서가 고정되는 제2래크부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압입부위의 결함 탐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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