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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구조물 진단 정보를 이용한 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및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23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의 터널이나 교량과 같은 구조물의 변형을 실시간으로 검지하는 구조물 진단장치로 수집되는 정보를 추출하여 열차의 위치 점유를 판정할 수 있는 열차 검지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철도 구조물의 변형 여부를 검지하는 구조물 진단센서로부터 측정되는 구조물 진단정보를 수집하는 구조물 진단장치에 있어서, 열차의 진행에 따른 상기 철도 구조물의 변형에 의해 상기 구조물 진단센서로부터 측정된 구조물 진단정보를 전송받고 필터링하여 열차의 철도 구조물에 대한 점유 여부를 판정하는 데이터수집수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그 기본 구성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반영구적인 구조물 진단장치의 구조물 진단 정보를 활용하여 열차의 위치를 검지하므로 기존 궤도회로에 소요되는 유지보수를 위한 노력을 파격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철도차량, 구조물, 열차위치검지
Int. CL B61L 25/02 (2006.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09857 (2006.11.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99327-0000 (2008.01.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1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1.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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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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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3 이강미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4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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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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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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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1.08 수리 (Accepted) 1-1-2006-0816737-02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95718-6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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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 구조물의 변형 여부를 검지하는 구조물 진단센서로부터 측정되는 구조물 진단정보를 수집하는 구조물 진단장치에 있어서;열차의 진행에 따른 상기 철도 구조물의 변형에 의해 상기 구조물 진단센서로부터 측정된 구조물 진단정보를 전송받고 필터링하여 열차의 철도 구조물에 대한 점유여부를 판정하는 데이터수집수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구조물 진단 정보를 이용한 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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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수집수단은; 상기 구조물 진단센서로부터 측정된 구조물 진단정보를 전송받고 위치정보만을 추출하는 필터부와, 상기 필터부를 거쳐 필터링된 철도 구조물의 위치정보와 인접한 궤도회로의 궤도계전기의 동작신호를 전송받고 비교하여 열차가 현재 철도 구조물을 점유하고 있는지를 판정하는 논리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구조물 진단 정보를 이용한 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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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논리부에 의해 열차가 철도 구조물을 점유하고 있는 경우에 중앙제어장치가 열차의 점유 여부를 인식하도록 동작되는 구조물용 궤도계전기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구조물 진단 정보를 이용한 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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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구조물 진단센서는 철도 구조물의 변형 여부를 감지하는 광섬유와 변형의 방향성을 감지하는 압전효과를 이용한 센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구조물 진단 정보를 이용한 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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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물 진단센서에 의해 철도 구조물의 변형으로 발생되는 구조물 진단정보를 입력받은 데이터 수집수단의 필터부를 통해 점유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필터부의 점유정보가 데이터 수집수단의 논리부로 입력되는 인접한 궤도회로의 궤도계전기의 동작신호가 입력되었는지를 비교하는 단계;상기 인접한 궤도회로의 궤도계전기의 동작신호가 감지되면, 현재 철도 구조물에 열차가 진입하여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열차가 철도 구조물을 점유하고 있다고 판단되면, 구조물용 궤도계전기를 작동시켜 중앙제어장치로 열차가 점유하고 있는 해당 위치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구조물 진단 정보를 이용한 열차 위치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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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구조물의 전, 후로 인접한 궤도회로의 궤도계전기의 동작신호를 감지하여 열차가 어느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는 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구조물 진단 정보를 이용한 열차 위치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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