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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간이 서로 다른 두 개의 선로 사이를 주행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궤간이 변환되는 윤축시스템에 있어서,슬라이딩부와 캡고정부가 형성된 차축과;상기 차축의 슬라이딩부에서 좌우로 이동하는 차륜과;상기 차축의 캡고정부에 고정결합되는 고정캡과;상기 고정캡의 둘레에 끼워지고, 축둘레 방향으로 회전함으로써 상기 차륜을 좌우로 이동시키는 잠금기구와;상기 고정캡의 우측단부에 결합되고, 상기 잠금기구의 잠금과 풀림을 구속하는 플랜지와;상기 플랜지의 안쪽 차축의 중심방향의 고정캡에 설치되어 상기 플랜지의 위치를 고정시키기 위한 플랜지 잠금구와;상기 플랜지 잠금구의 안쪽 차축의 중심방향으로 설치되는 플랜지 잠금구 덮개와;상기 고정캡의 좌측단부에 결합되는 스프링홀더와;상기 플랜지와 상기 스프링홀더 사이에 내설되는 압축스프링;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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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랜지 잠금구는,상기 고정캡에 결합되는 원형의 가이드링과;상기 가이드링의 외측에 결합되는 플랜지 걸림쇠와;상기 플랜지 걸림쇠의 외측에 돌출형성된 걸림쇠돌기와;상기 가이드링과 플랜지 걸림쇠 사이에 설치되는 스프링;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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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링에는 상기 플랜지 걸림쇠와 스프링이 수용되는 수용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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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플랜지 걸림쇠는 상기 가이드링의 수용홈에 끼워지되, 60도 간격으로 6개가 동일한 형상으로 서로 겹쳐지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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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고정캡은, 우측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플랜지를 지지하는 스톱퍼와, 상기 스톱퍼의 우측 외주연에 연장 형성되는 단턱부와, 상기 스톱퍼의 우측면에 형성되는 결합공과, 상기 스톱퍼의 좌측단부에서 연장되어 형성되고, 상기 플랜지의 축둘레 방향의 회전을 방지하기 위해 형성된 고정키와, 좌측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스프링홀더와 결합되는 연장부와, 상기 연장부 사이에 형성되고 상기 차륜이 상기 차축과 일체로 회전하도록 하기 위해 상기 차륜의 걸림편이 삽입되는 안내홈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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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랜지는, 우측단부에 형성되고 좌우 이동을 위하여 릴리스레일과 접촉하는 디스크부와, 상기 디스크부의 우측면에 돌출형성된 원형의 돌출부와, 상기 돌출부의 내주면에 형성된 걸림쇠돌기 결합홈과, 상기 고정캡에 형성된 고정키에 끼워지는 키홈과, 상기 잠금기구에 형성된 부시홈에 삽입되어 상기 잠금기구를 고정 또는 회전시키는 잠금부시와, 상기 압축스프링이 끼워져 고정되는 스프링수용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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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크부는 차축에 대하여 공회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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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크부는 스프링수용부의 외주면에서 바깥쪽으로 돌출형성된 제 1 및 제 2 디스크플랜지와, 상기 제 1 및 제 2 디스크플랜지의 사이에 형성된 디스크삽입홈과, 상기 디스크삽입홈에 삽입설치되어 차축에 대하여 공회전하는 공회전디스크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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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랜지 잠금구 덮개의 바깥쪽 원주에는 플랜지 잠금구 방향으로 꺾여진 단턱부가 형성되고, 표면에는 결합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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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궤와 광궤와 상기 표준궤와 광궤 사이에 설치되어 점차적으로 궤간변환을 유도하는 궤간변화레일과, 궤간변화 중 차륜이 레일로부터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는 가이드레일과, 좁아지거나 넓어지는 부분과 평행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궤간변화를 위한 플랜지의 좌우 방향 이동을 유도하는 릴리스레일로 구성된 궤간 가변 레일에 있어서,상기 릴리스레일의 시작과 끝부분 안쪽에는 걸림쇠 해정 레일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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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상기 걸림쇠 해정 레일은 철도차량의 윤축 높이에 따라서 높이가 조절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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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상기 걸림쇠 해정 레일은 레일부와, 지면에 설치되어 상기 레일부를 받쳐주는 레일받침부와, 상기 레일부와 레일받침부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레일부의 높이를 조절하는 압축스프링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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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레일부는 형상의 레일과, 상기 레일의 하면에 돌출형성되는 스프링수용부와, 상기 레일의 하면에 관통되어 돌출형성되는 결합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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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레일받침부는, 지면에 고정설치되는 받침판과, 상기 받침판의 상면에 돌출형성되는 스프링수용부와, 상기 받침판의 상면에 돌출형성되어 레일부와 결합되는 결합봉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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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항에 있어서,상기 결합봉의 상단에는 상기 레일부가 스프링의 탄성력에 의해 윗방향으로 이탈되지 않도록 하는 스토퍼가 고정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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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릴리스레일이 플랜지의 디스크부와 접촉되는 레일면에는 롤러가 길이방향으로 일렬로 삽입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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