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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23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이 역사에 정차시 그 출입구가 승강장의 승/하차부에 정확히 위치하는 지를 측정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정차시 상기 철도차량의 정위치 정차 여부를 자동으로 측정함에 따라 그 측정이 편리함은 물론, 측정 시간을 단축시키고 측정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는, 철도차량의 출입구 내측에서, 상기 출입구의 폭 방향과 평행하게 장치된 이송레일과, 상기 이송레일 상에 장치되어, 상기 이송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몸체와, 상기 몸체를 자동으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상기 몸체의 일측에 장치되며, 구동모터에 의해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구동휠을 구비한 구동부와, 승강장의 연단부에 표시된 중심표지를 향하도록 상기 몸체의 일측에 장치된 촬상부 및 상기 촬상부에 의해 촬상중인 측정 영상프레임 데이터와 정위치에서 촬상되어 기 저장된 상기 중심표지에 대한 기준 영상프레임 데이터가 일치하면 상기 몸체가 기준점으로부터 벗어난 거리를 오차거리로 판단하는 검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철도차량, 정차, 정위치, 측정, 이송레일, 촬상부, 검출부
Int. CL B61L 25/02 (2006.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19494 (2006.11.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07386-0000 (2008.02.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1.3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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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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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광선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2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윤성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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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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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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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1.30 수리 (Accepted) 1-1-2006-0888018-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0.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1.08 수리 (Accepted) 9-1-2007-0064948-3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56076-2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출입구 내측에서, 상기 출입구의 폭 방향과 평행하게 장치된 이송레일과;상기 이송레일 상에 장치되어, 상기 이송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몸체와;상기 몸체를 자동으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상기 몸체의 일측에 장치되며, 구동모터에 의해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구동휠을 구비한 구동부와;승강장의 연단부에 표시된 중심표지를 향하도록 상기 몸체의 일측에 장치된 촬상부; 및상기 촬상부에 의해 촬상중인 측정 영상프레임 데이터와 정위치에서 촬상되어 기 저장된 상기 중심표지에 대한 기준 영상프레임 데이터가 일치하면 상기 몸체가 기준점으로부터 벗어난 거리를 오차거리로 판단하는 검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부는, 상기 촬상부로부터 입력된 아날로그의 영상 데이터를 디지털로 변환하기 위한 A/D 컨버터와, 상기 A/D 컨버터로부터 입력된 디지털의 영상 데이터를 영상처리하여 측정 영상프레임 데이터로 변환하기 위한 영상처리부와, 상기 기준 영상프레임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프레임 메모리와, 소정 주파수의 클락을 발생시키는 클락 발생기와, 상기 클락 발생기로부터 입력된 클락에 따라 소정 시간마다 비교하여 상기 기준 영상프레임 데이터와 상기 측정 영상프레임 데이터가 서로 일치하는 순간에 있어서의 상기 몸체의 위치와 상기 기준점까지의 거리를 오차거리로 판단하는 마이콤, 및 상기 마이콤에 의해 검측된 오차거리를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 메모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클락 발생기는 상기 구동부의 회전 속도가 증가하면 높은 주파수의 클락을 발생시키고 상기 구동부의 회전 속도가 감소하면 낮은 주파수의 클락을 발생시키는 가변형 클락 발생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의 회전 속도를 전압의 크기로 변환시키는 속도-전압 변환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가변형 클락 발생기는 상기 속도-전압 변환부로부터 출력된 전압의 크기에 따라 클락 주파수를 가변시키는 전압 가변형 클락 발생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5 5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의 회전 속도를 전압의 크기로 변환시키는 속도-전압 변환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마이콤은 상기 속도-전압 변환부로부터 출력된 전압의 크기에 따라 소정 시간마다 상기 기준 영상프레임 데이터와 상기 측정 영상프레임 데이터를 서로 비교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6 6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부는, 상기 데이터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오차거리 데이터를 PC 등 외부 기기로 출력시키는 데이터 출력 포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7 7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마이콤에 의해 상기 기준 영상프레임 데이터와 상기 측정 영상프레임 데이터가 일치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외부에 정위치 정차 측정이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표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8 8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를 원격으로 제어하여, 철도차량 정위치 정차 측정의 시작 및 종료를 제어하는 리모콘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을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9 9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촬상부는 상기 철도차량의 바닥면으로부터 직상하 방향으로 틸팅(tilting)될 수 있도록, 상기 몸체에 힌지 결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10 10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출입구 양측에 위치한 소정 지지면에 상기 이송레일의 양단부가 지지 고정될 수 있도록, 상기 이송레일의 양단부에는 상기 이송레일의 양단부로부터 각각 인출되어 상기 지지면과 접할 수 있도록 이루어진 고정바가 장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11 11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이송레일의 하단부에는 상기 이송레일에 바닥면에 고정될 수 있도록 흡착판이 장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정차위치 자동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