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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결함허용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24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현장 신호제어설비의 제어신호나 감지신호를 입출력하는 지상 열차제어장치에 있어서, 하나의 제1 입/출력 모듈을 통해 제어신호 또는 감지신호를 입/출력하는 산업용 컴퓨터인 제1 마스터컴퓨터 및 제1 슬레이브컴퓨터로 이루어져 결함 유무를 판별하는 제1 제어유닛과; 하나의 제2 입/출력 모듈을 통해 제어신호 또는 감지신호를 입/출력하는 산업용 컴퓨터인 제2 마스터컴퓨터 및 제2 슬레이브컴퓨터로 이루어져 결함 유무를 판별하는 제2 제어유닛과; 상기 제1 제어유닛 또는 제2 제어 유닛으로부터 입출력되는 정상적인 제어신호를 계전기 접점신호로 변환하여 현장의 신호제어설비로 전송하고, 그 현장의 신호제어설비로부터 접점신호를 수신받아 제1 제어유닛 및 제2 제어 유닛으로 전송하는 계전기 인터페이스 모듈과; 상기 제1 제어유닛의 제1 입/출력 모듈 또는 제2 제어유닛의 제2 입/출력 모듈을 통해 입출력되는 제어신호 및 감지신호를 특정 지역제어판넬(LCP)로 송수신하는 스위칭 허브;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은 산업용 표준기술인 산업용 컴퓨터와 스위칭 허브로 구성함으로서 기존의 전용 제어보드를 이용한 경우보다 초기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들고, CPU 등의 성능향상에 따라 철도신호제어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철도신호, 결함허용, 산업용 컴퓨터, 스위칭 허브
Int. CL B61L 23/14 (2006.01) B61L 23/04 (2006.01)
CPC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0669 (2006.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40243-0000 (2008.06.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6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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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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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종규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조현정 대한민국 서울 강동구
3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4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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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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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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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20 수리 (Accepted) 1-1-2006-0943506-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2.05 수리 (Accepted) 9-1-2007-0073870-8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53338-9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55318-1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20 수리 (Accepted) 1-1-2008-0355151-9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95405-4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현장 신호제어설비의 제어신호나 감지신호를 입출력하는 지상 열차제어장치에 있어서, 하나의 제1 입/출력 모듈을 통해 제어신호 또는 감지신호를 입/출력하는 산업용 컴퓨터인 제1 마스터컴퓨터 및 제1 슬레이브컴퓨터로 이루어져 열차의 고장이나 이상 작동에 대한 결함 유무를 판별하는 제1 제어유닛과;하나의 제2 입/출력 모듈을 통해 제어신호 또는 감지신호를 입/출력하는 산업용 컴퓨터인 제2 마스터컴퓨터 및 제2 슬레이브컴퓨터로 이루어져 열차의 고장이나 이상 작동에 대한 결함 유무를 판별하는 제2 제어유닛과;상기 제1 제어유닛 또는 제2 제어 유닛으로부터 입출력되는 정상적인 제어신호를 계전기 접점신호로 변환하여 현장의 신호제어설비로 전송하고, 그 현장의 신호제어설비의 감지신호인 접점신호를 수신받아 제1 제어유닛 및 제2 제어 유닛으로 전송하는 계전기 인터페이스 모듈과;상기 제1 제어유닛의 제1 입/출력 모듈 또는 제2 제어유닛의 제2 입/출력 모듈을 통해 입출력되는 제어신호 및 감지신호를 특정 지역제어판넬(LCP)로 송수신하는 스위칭 허브;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제어유닛은 상기 제1 입/출력 모듈을 통해 입출력되는 제어신호 또는 감지신호를 입력받은 제1 마스터컴퓨터 및 제1 슬레이브컴퓨터의 데이터가 일치하는 경우에 열차의 결함이 없는 정상 상태로 판정하여 제1 마스터컴퓨터의 데이터를 출력하고, 상기 제2 제어유닛은 상기 제2 입/출력 모듈을 통해 입출력되는 제어신호 또는 감지신호를 입력받은 제2 마스터컴퓨터 및 제2 슬레이브컴퓨터의 데이터가 일치하는 경우 열차의 결함이 없는 정상 상태로 판정하여 제2 마스터컴퓨터의 데이터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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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제어 유닛 이외에도 동일한 구성을 가지는 제2 제어 유닛을 사용하여 다시 이중화시켜 "(2o2)×2" 구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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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상 열차제어장치는 전자연동장치(EI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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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상 열차제어장치는 자동열차제어장치(ATC)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상 열차제어장치는 자동열차보호장치(ATP)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상 열차제어장치는 자동폐색장치(AB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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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제어유닛을 구성하는 제1 마스터컴퓨터 및 제1 슬레이브컴퓨터와, 상기 제2 제어유닛을 구성하는 제2 마스터컴퓨터와 제2 슬레이브컴퓨터에는 결함 유무를 판별하는 자기검사프로그램을 구비하여 상기 열차의 결함 유무를 판별하여 결함이 검출되는 경우 인접한 제어유닛의 제어신호 또는 감지신호를 송수신하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용 컴퓨터를 이용한 지상 열차제어장치용 결함허용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