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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축방향 직접 구동 견인전동기

  • 기술번호 : KST201517527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견인전동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견인전동기를 철도차량의 차축 및 바퀴에 직접 결합함으로써 별도의 기어박스 또는 베어링을 제거하고 철도차량의 저상화를 가능하게 하는 철도차량용 축방향 직접 구동 견인전동기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용 축방향 직접 구동 견인전동기는 철도차량의 저면에 설치된 한 쌍의 바퀴를 서로 연결하고 회전시키는 회전축에 회전력을 부가하는 견인전동기에 있어서, 상기 일측의 바퀴의 내측에 마그네트를 설치하여 회전자로 이용하고, 상기 회전자의 내측면과 축방향으로 공극을 두고 회전축에 삽입된 고정자를 구비한 것을 특징적 구성으로 한다.견인전동기, 전기차, 전동차, 철도차량, 기차
Int. CL B61C 15/00 (2006.01) B61C 11/00 (2006.01) B61C 9/46 (2006.01)
CPC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70378 (2007.07.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74142-0000 (2008.12.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1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7.1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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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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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2 이병송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3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만안구
4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한경희 대한민국 서울 은평구
6 조용현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7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8 박영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9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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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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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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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7.13 수리 (Accepted) 1-1-2007-0510188-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3.13 수리 (Accepted) 9-1-2008-0016987-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89130-0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7.29 수리 (Accepted) 1-1-2008-0545031-7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545030-2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75421-41
8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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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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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저면에 설치된 한 쌍의 바퀴를 서로 연결하고 회전시키는 회전축에 회전력을 부가하는 견인전동기에 있어서,상기 회전축에 축방향으로 삽입 고정되고 마그네트가 설치된 회전자; 및상기 회전자의 전면과 후면 양측에 공극을 두고 축방향으로 회전축에 삽입되며, 상기 회전자와 마주보는 면에 권선이 권취되는 치(32)가 형성되고, 철도차량의 저면에 결합되어 고정되는 한 쌍의 고정자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축방향 직접 구동 견인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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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자와 회전축의 사이에는 베어링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축방향 직접 구동 견인전동기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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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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