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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 외케이블에 의해 2중편심을 받는 교량

  • 기술번호 : KST2015175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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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교량의 주형이 사장 외케이블에 의해 2중편심을 받도록 구성한 2중편심 교량에 관한 것으로서, 기존의 엑스트라도즈교와 인트라도즈교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단점은 개선하여 교량의 미관과 함께 시공성 및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장 외케이블에 의해 2중편심을 받는 2중편심 교량에 관한 것이다. 이에 따른 본 발명의 2중편심 교량은, 주형과; 상기 주형의 부모멘트 구간에 설치되는 복수개의 주탑과; 상기 주형의 정모멘트 구간에 설치되는 복수개의 편향재와: 상기 주탑과 편향재에 의해 2중지지되는 사장케이블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주형이 상기 사장케이블에 의해 2중편심을 받도록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교량, 2중편심, 주형, 부모멘트, 주탑, 편향재, 정모멘트, 사장케이블
Int. CL E01D 19/16 (2006.01) E01D 11/04 (2006.01)
CPC E01D 11/04(2013.01) E01D 11/04(2013.01) E01D 1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92214 (2007.09.11)
출원인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40409-0000 (2008.06.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6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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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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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희택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2 박영곤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 오산시
5 배을호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6 김량균 대한민국 서울 구로구
7 신상호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8 이용기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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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 **, **층 ****호(서초동)(다율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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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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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11 수리 (Accepted) 1-1-2007-5079083-8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7.10.01 수리 (Accepted) 1-1-2007-0705759-60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7.11.27 수리 (Accepted) 1-1-2007-0851888-8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75883-1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8.02.13 수리 (Accepted) 1-1-2008-0108159-2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8.03.13 수리 (Accepted) 1-1-2008-0184539-3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4.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262950-0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4.14 수리 (Accepted) 1-1-2008-0262951-4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74475-9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7 수리 (Accepted) 4-1-2013-0028555-5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5.13 수리 (Accepted) 4-1-2014-5057853-0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7 수리 (Accepted) 4-1-2015-5050753-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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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C교량(Prestressed Concrete Bridge)의 주형에 내장되어 있던 PS(Prestressed)강재를 주탑의 정부에 외부돌출(external tendon)의 형태로 배치한 구조의 엑스트라도즈교(Extradosed Bridge)와, 주형의 하부에 설치되는 편향재(Deviator)의 정부에 PS강재를 외부돌출의 형태로 배치한 구조의 인트라도즈교(Intradosed Bridge)의 특성을 이용한 것으로서,상기 주형의 내부에는 PS(Prestressed)강재가 내장되고, 상기 주탑의 높이는 종래의 엑스트라도즈교의 주탑 높이(경간 길이의 1/8~1/15)보다 낮은 경간 길이 1/15~1/25 범위 내의 높이로 형성하며, 상기 편향재의 높이는 상기 주탑의 높이(1/15~1/25)와 같거나 낮게 형성하고,상기 주탑과 편향재의 정부 사이를 사장 외케이블을 통해 연결 설치하되,상기 주탑에 의해서 형성되는 편심은 부모멘트를 상쇄시키고, 상기 편향재에 의해서 형성되는 편심은 정모멘트를 상쇄시키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장 외케이블에 의해 2중편심을 받는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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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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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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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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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편향재는 콘크리트 재질로 이루어지며 주형의 내부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장 외케이블에 의해 2중편심을 받는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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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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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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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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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장케이블은 교대 내 박스나 교대의 상단 외측중 적어도 어느 한 곳에 정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장 외케이블에 의해 2중편심을 받는 교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