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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 전력 소모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29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시 철도 차량 추진 인버터의 충전과 소모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전력반도체 스위치와 저항기를 사용하여 충전 기능과 회생 전력에 의한 과전압을 소모시켜 유지시키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전력 소모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직, 교류 전기철도 차량의 추진장치를 전력용 트랜지스터로 구성되는 스위치를 이용하여 직류단 필터 커패시터를 충전하고, 모터의 구동으로 발생되는 회생전력에 의한 과전압 생성시에는 저항을 통하여 전압을 낮추어 성능을 향상시키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전력 소모 장치이다. 스위치 1, 2, 저항기, 전압측정기.
Int. CL B60L 7/22 (2006.01) B60L 7/10 (2006.01)
CPC B60L 7/22(2013.01) B60L 7/22(2013.01) B60L 7/22(2013.01) B60L 7/22(2013.01) B60L 7/22(2013.01) B60L 7/22(2013.01) B60L 7/22(2013.01) B60L 7/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6924 (2007.12.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59858 (200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0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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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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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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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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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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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07 수리 (Accepted) 1-1-2007-0882620-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2.16 수리 (Accepted) 9-1-2009-0008410-6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63283-10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6.30 수리 (Accepted) 1-1-2009-0397484-9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8.03 수리 (Accepted) 1-1-2009-0473710-8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8.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73709-36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19663-3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직류를 교류로 변환하여 제공하는 인버터(230, 350)와 상기 인버터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동작하는 견인모터(240, 360)가 있는 전기 철도 차량 추진장치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에 연결되어 충 방전하며 상기 인버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필터 커패시터(220, 320)와; 상기 필터 커패시터의 충전을 전력용 트랜지스터로 스위칭하여 처리하고 상기 견인모터의 구동으로 발생되는 회생전력으로 인한 과전압 생성시에는 저항을 이용하여 소모시키는 충전 및 회생쵸퍼 저항기부(200, 3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 전력 소모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 및 회생쵸퍼 저항기부(200, 320)는 충전과 회생전력 소모를 제어하며 상기 필터 커패시터의 충전시 온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오프하는 스위치 1(202, 302)과; 회생전력으로 인한 과전압 생성시 온되어 동작하는 스위치 2(204, 304)와; 상기 필터 커패시터의 충전 완료시 투입되는 컨택터 (212, 312)와; 상기 스위치 1, 2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견인모터의 회생전력으로 생성되는 과전압을 소모시키는 저항(210, 31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전력 소모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 및 회생쵸퍼 저항기부(200, 320)는 전압을 계속 측정 파악하여 충전과 방전 동작을 처리하도록 하는 전압측정기(214, 31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전력 소모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 및 회생쵸퍼 저항기부(200, 320)는 상기 스위치 1, 2 마다 연결되어 역류를 방지하는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전력 소모 장치
5 5
제 2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 1과 스위치 2는 전력용 전계효과 트랜지스터 또는 사이리스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전력 소모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철도차량 추진장치는 직류 및 교류 전기 철도 차량의 추진 장치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철도 차량의 인버터의 충전 및 회생전력 소모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