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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 및 이를 이용한차량 운행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29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주행 경로 운용 장치는 일정 폭을 갖고 그 중앙선을 따라 기준 주행 경로가 형성되는 주행 도로와, 상기 주행 도로의 길이 방향을 따라 상기 주행 도로의 양측부에 이격 폭을 갖고 형성되는 이격 영역과, 차량 중심선이 상기 기준 주행 경로를 따르도록 이동되며, 상기 주행 도로와 접촉되어 이동되는 일정의 휠 폭을 형성하는 다수개의 휠들을 갖는 주행 차량과, 상기 주행 차량을 상기 기준 주행 경로를 기준으로 이동시키는 주행 제어 유닛을 구비한다. 또한, 본 발명은 주행 경로 운용 장치를 이용한 차량 운행 방법도 제공함으로써, 기준주행 경로가 설정되어 운행되는 차량의 휠들이 점유하는 주행 도로 면적을 증대시키어 일정 주행로 운행으로 인한 도로의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0W 40/00 (2006.01) B60W 30/10 (2006.01)
CPC B60W 3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6313 (2007.1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1353-0000 (2009.08.03)
공개번호/일자 10-2009-0059447 (200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8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0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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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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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4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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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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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06 수리 (Accepted) 1-1-2007-0879629-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0.14 수리 (Accepted) 9-1-2008-0066596-4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55071-1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2.17 수리 (Accepted) 1-1-2008-0867925-3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867940-1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81419-2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5.08 수리 (Accepted) 1-1-2009-0276994-1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5.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276982-6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18922-5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일정 폭을 갖고 그 중앙선을 따라 기준 주행 경로가 형성되는 주행 도로; 상기 주행 도로의 길이 방향을 따라 상기 주행 도로의 양측부에 이격 폭을 갖고 형성되는 이격 영역; 차량 중심선이 상기 기준 주행 경로를 따르도록 이동되며, 상기 주행 도로와 접촉되어 이동되는 일정의 휠 폭을 형성하는 다수개의 휠들을 갖는 주행 차량; 상기 주행 차량을 상기 기준 주행 경로를 기준으로 이동시키는 주행 제어 유닛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어운행 차량용 주행경로 운용장치에 있어서, 상기 주행 차량의 중심선을 상기 기준 주행 경로의 양측방 또는 중앙을 선택적으로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고, 상기 휠들의 도로점유 폭을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 유닛은 상기 기준 주행 경로에 일정 간격으로 배치되는 자석들과, 상기 주행 차량의 차량 중심선에 배치되어 상기 자석들로부터의 자기 신호를 검출하는 자기장 검출부와, 상기 자기장 검출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자기장 검출부로 검출되어 전송된 자기 신호를 사용하여 상기 차량 중심선과 상기 기준 주행 경로간의 위치 정보를 파악하고, 상기 위치 정보를 통하여 상기 차량 중심선과 상기 기준 주행 경로간의 설정 위치를 조절하여 상기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는 제어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 유닛은 상기 기준 주행 경로에 마련되는 인식 부재와, 상기 주행 차량에 배치되어 상기 인식 부재의 화상 정보를 취득하는 화상정보 취득부와, 상기 화상정보 취득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화상정보 취득부로부터 취득되어 전송된 화상 정보를 사용하여 상기 차량 중심선과 상기 기준 주행 경로간의 위치 정보를 파악하고, 상기 위치 정보를 통하여 상기 차량 중심선과 상기 기준 주행 경로간의 설정 위치를 조절하여 상기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는 제어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
5 5
제 3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도로는 서로 평행하도록 배치되며, 그들 사이에 중앙 분리대가 형성되는 한 쌍의 주행 도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
6 6
제 1항, 제 3항,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도로는 서로 평행하도록 배치되며 한 쌍의 주행 도로로 이루어지되, 상기 주행 도로의 기준 주행 경로의 방향은 서로 역방향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
7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한 쌍의 주행 경로 각각에서의 상기 차량 중심선을 상기 한 쌍의 주행 경로 각각에서의 기준 주행 경로를 기준으로 서로 다른 방향으로 편향시키어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
8 8
주행 도로의 길이 방향을 따라 상기 주행 도로의 양측부에 이격 폭을 갖는 이격 영역이 형성되고, 일정 폭을 갖고 그 중앙선을 따라 기준 주행 경로가 형성되는 주행 도로에, 상기 기준 주행 경로의 양측방으로 일정 거리 이격되는 위치에서 이동 경로를 형성하도록 배치되며 상기 주행 도로와 접촉되어 이동되는 일정의 휠 폭을 형성하는 다수개의 휠들을 갖는 주행 차량이 배치되는 제 1단계; 및 주행 제어 유닛을 사용하여, 상기 주행 차량의 중심선을 상기 기준 주행 경로의 양측방 중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선택적으로 편향시키어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고, 상기 휠들의 휠 폭을 일정 폭으로 증가시키는 제 2단계를 포함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를 이용한 차량 운행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도로가 서로 평행하도록 배치되며, 그들 사이에 중앙 분리대가 형성되는 한 쌍의 주행 도로로 이루어지는 경우에, 상기 주행 제어 유닛은 상기 주행 도로의 기준 주행 경로의 방향을 서로 동일 방향 또는 서로 역 방향 중 어느 하나의 방향을 선택하여 상기 주행 차량의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를 이용한 차량 운행 방법
10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도로가 서로 평행하도록 배치되며 한 쌍의 주행 도로로 이루어지는 경우에, 상기 주행 제어 유닛은 상기 주행 도로의 기준 주행 경로의 방향을 서로 역방향을 형성하여 상기 주행 차량의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를 이용한 차량 운행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 유닛은 상기 한 쌍의 주행 경로 각각에서의 상기 차량 중심선을 상기 한 쌍의 주행 경로 각각에서의 기준 주행 경로를 기준으로 서로 다른 방향으로 편향시키어 설정 주행 경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운행 차량용 주행 경로 운용 장치를 이용한 차량 운행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