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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륜만 조향될 때, 후륜이 고정되는 고정축 역할을 하는 것에 착안하여 움직이지 않는 가상의 축을 설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하여 차량의 조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굴절차량과 같이 2량 이상 편성된 다축차량으로 확장 적용이 가능하고, 차량이 기하학적 구조에 맞게 설정되어 구조적 결함의 사전 제거가 가능하며, 차량이 최적의 회전반경으로 선회할 수 있도록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굴절차량의 차륜 조향시, 가상고정축을 지나는 한 점에서 차량의 회전중심이 일치하도록 차량을 제어하기 위하여 움직이지 않는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가상고정축, 조향제어, 굴절차량, 굴절각, 조향각, 안전기준
Int. CL B61F 5/38 (2006.01) B61F 5/26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13478 (2007.11.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1921-0000 (2009.08.05)
공개번호/일자 10-2009-0047578 (2009.05.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8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1.08)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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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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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이수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박태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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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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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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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1.08 수리 (Accepted) 1-1-2007-0800950-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5.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6.16 수리 (Accepted) 9-1-2008-0038714-4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74212-0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4.20 수리 (Accepted) 1-1-2009-0238537-8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4.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238505-2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6.29 수리 (Accepted) 1-1-2009-0395269-3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8.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26067-6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굴절차량의 차륜 조향시, 가상고정축을 지나는 한 점에서 차량의 회전중심이 일치하도록 차량을 제어하기 위하여 움직이지 않는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되, 상기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는 단계는, 굴절차량의 최대굴절각()을 이용하여 1축 조향각()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1축 조향각()을 1축의 배치구조상 최대로 조향할 수 있는 1축 최대 조향각()과 비교하는 단계와; 상기 1축 조향각()과, 기하배치상 2축이 조향 가능한 2축 최대조향각()을 이용하여 2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2축의 가상고정축()과, 1축 조향각() 및 굴절차량의 굴절각()을 이용하여 3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1축 조향각()이 상기 1축 최대 조향각() 이상일 경우, 상기 1축 조향각()을 1축 최대 조향각()과 같게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1축 조향각()이 1축 최대 조향각()이 되었을 경우, 상기 1축 조향각()을 이용하여 굴절차량의 허용가능한 굴절각()을 다시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1축 조향각()과, 굴절차량의 굴절각() 및 기하배치상 3축이 조향 가능한 3축 최대조향각()을 이용하여 3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3축의 가상고정축()과, 1축 조향각() 및 굴절차량의 굴절각()을 이용하여 2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서로 다른 방법에 의해 구해진 2축의 가상고정축들()을 서로 비교하여 작은 값을 2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으로 정하고, 상기 2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에 대응되는 3축의 가상고정축(중 어느 하나)을 3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으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7 7
굴절차량의 차륜 조향시, 가상고정축을 지나는 한 점에서 차량의 회전중심이 일치하도록 차량을 제어하기 위하여 움직이지 않는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되, 상기 가상고정축은 운행상의 안전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굴절차량의 최소회전반경(R)을 고려하여 설정하고, 상기 굴절차량의 최소회전반경(R)을 고려한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최소회전반경(R)과, 1축 조향각()을 이용하여 2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와; 구해진 2축의 가상고정축()을 2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과 비교하는 단계와; 상기 2축 가상고정축()이 2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보다 작을 경우, 2축 가상고정축()과, 굴절차량의 굴절각() 및 1축 조향각()을 이용하여 3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8 8
삭제
9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구해진 2축 가상고정축()이 2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보다 클 경우, 최소회전반경(R)을 변경하여 2축 가상고정축()을 다시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0 10
굴절차량의 차륜 조향시, 가상고정축을 지나는 한 점에서 차량의 회전중심이 일치하도록 차량을 제어하기 위하여 움직이지 않는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되, 상기 가상고정축은 운행상의 안전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굴절차량의 스윙아웃(S)을 고려하여 설정하고, 상기 굴절차량의 스윙아웃(S)을 고려한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는 단계는, 스윙아웃값(S)과, 1축 조향각() 및 굴절차량의 굴절각()을 이용하여 수치해석적인 방법에 의해 3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와; 구해진 3축의 가상고정축()을 3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과 비교하는 단계와; 상기 3축 가상고정축()이 3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보다 작을 경우, 3축 가상고정축()과, 굴절차량의 굴절각() 및 1축 조향각()을 이용하여 2축의 가상고정축()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구해진 3축 가상고정축()이 3축 가상고정축의 최대값보다 클 경우, 스윙아웃값(S)을 변경하여 3축 가상고정축()을 다시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2 1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굴절차량의 최대굴절각()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1축 조향각()은, 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3 1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1축 조향각()과, 기하배치상 2축이 조향 가능한 2축 최대조향각()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2축의 가상고정축()은, 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4 14
제 1항 또는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2축의 가상고정축()과, 1축 조향각() 및 굴절차량의 굴절각()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3축의 가상고정축()은, 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5 1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1축 조향각()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허용가능한 굴절각()은, 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6 1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1축 조향각()과, 굴절차량의 굴절각() 및 기하배치상 3축이 조향 가능한 3축 최대조향각()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3축의 가상고정축()은, 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17 17
제 5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3축의 가상고정축()과, 1축 조향각() 및 굴절차량의 굴절각()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2축의 가상고정축은, 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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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최소회전반경(R)과, 1축 조향각(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2축의 가상고정축()은, 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제어를 위한 가상고정축 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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