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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뚝(10)을 이용하여 보강된 콘크리트 궤도(20)의 구조로서,
상기 말뚝(10)의 선단은 상기 콘크리트 궤도(20) 아래의 지반층(3) 또는 기반암층(4)에 위치하고, 상기 말뚝(10)의 두부는 지반층(3) 상부에 형성된 노반층(2) 상면으로 노출되도록 상기 말뚝(10)이 설치되어 있으며,
상기 말뚝(10)의 두부 위로 콘크리트가 타설되고 레일(25)이 설치되어 콘크리트 궤도(20)가 형성됨으로써, 상기 콘크리트 궤도(20)와 말뚝(10)이 일체로 거동하여 콘크리트 궤도(20)가 보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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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말뚝(10) 두부에는 상기 말뚝(10)의 두부를 감싸도록 말뚝캡(11)이 설치되어 있고,
상기 말뚝캡(11)의 상면으로 콘크리트 궤도(20)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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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궤도(20)는 HSB층(22), TCL층(23) 및 레일(25)을 포함하고,
상기 HSB층(22)은 상기 말뚝(10) 또는 상기 말뚝(10)의 두부에 설치된 말뚝캡(11)의 상부가 매립되도록 콘크리트가 타설되어 형성되며,
상기 HSB층(22)의 상부에는 콘크리트 도상층을 이루는 TCL층(23)이 형성되고,
상기 TCL층(23)의 상부에는 레일(25)이 고정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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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말뚝(10) 또는 상기 말뚝(10)의 두부에 설치된 말뚝캡(11)의 상부에는 철근 콘크리트로 이루어진 캠플레이트(21)가 형성되고,
상기 캠플레이트(21)와 노반층(2)의 상면에 콘크리트 궤도(20)가 설치됨으로써, 말뚝(10)과 콘크리트 궤도(20)와의 접합을 향상시켜 횡방향 변위를 억제하고, 하중을 분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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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말뚝(10)은 선단이 지반층(3) 아래의 기반암층(4)에 도달하는 깊이로 설치되는 선단지지 말뚝 또는 말뚝(10)의 선단이 지반층(3) 내에 존재하도록 설치된 마찰말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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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반암층(4) 상부에 존재하는 지반층(3) 상면으로 노반층(2)을 형성하고,
상기 지반층(3) 또는 지반층(3)과 기반암층(4)을 천공하여 말뚝(10)의 선단이지반층(3) 또는 기반암층(4)에 위치하고, 상기 말뚝(10)의 두부가 노반층(2) 상면으로 노출되도록 말뚝(10)을 시공하며,
상기 말뚝(10)의 두부 상면으로 콘크리트를 타설하고 레일(25)을 설치하여 콘크리트 궤도(20)를 시공함으로써, 콘크리트 궤도(20)와 말뚝(10)을 일체화시켜 궤도(20)를 보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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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말뚝(10)을 시공한 후, 상기 말뚝(10)의 두부에 말뚝캡(11)을 설치하고,
상기 말뚝캡(11)이 설치된 말뚝(10)의 상면으로 콘크리트 궤도(20)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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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말뚝(10) 또는 상기 말뚝(10)의 두부에 설치된 말뚝캡(11)의 상부가 매립되도록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HSB층(22)을 형성하고,
상기 HSB층(22) 상부로 콘크리트 도상층을 이루는 TCL층(23)을 시공하며,
상기 TCL층(23) 상부로 레일(25)을 고정 설치함으로써, 상기 콘크리트 궤도(20)를 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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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말뚝(10) 또는 상기 말뚝(10)의 두부에 설치된 말뚝캡(11)의 상부에 철근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캠플레이트(21)를 설치하고,
상기 캠플레이트(21)와 노반층(2)의 상면에 콘크리트 궤도(20)를 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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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암층(4) 상부에 존재하는 지반층(3) 상면으로 노반층(2)을 형성하고, 상기 지반층(3) 또는 지반층(3)과 기반암층(4)을 천공하여 말뚝(10)의 선단이 지반층(3) 또는 기반암층(4)에 위치하고, 상기 말뚝(10)의 두부가 노반층(2) 상면으로 노출되도록 말뚝(10)을 시공하며, 상기 말뚝(10)의 두부 상면으로 콘크리트를 타설하고 레일(25)을 설치하여 콘크리트 궤도(20)를 시공함으로써, 콘크리트 궤도(20)와 말뚝(10)을 일체화시킨 후,
상기 지반층(3) 또는 노반층(2)의 침하로 인하여 형성되는 콘크리트 궤도(20)의 하면과 노반층(2) 상면 사이에 공간을 충진재(30)로 채움으로써 보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궤도의 보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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