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아스팔트 포장이나 콘크리트 포장과 같은 회색조의 도로포장에 의한 운전자 피로감 증대, 뜨거운 지열 또는 복사열에 의한 도심 내부 온도상승, 시끄러운 차량소음 및 도시미관 저해 등의 도시교통환경 문제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한 본 발명의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구조는, 바퀴를 통해 정해진 선로(도로)를 따라 주행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도로포장 구조에 있어서, 상기 도로포장의 표층을 형성하는 표층부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노면이 구비된 영역인 주행부, 상기 선로차량 하부의 좌우 주행부 사이에 위치되며 잔디가 식재되는 부분인 잔디 식재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Int. CL | E01C 9/02 (2006.01) E01C 9/00 (2006.01) |
CPC | E01C 1/002(2013.01) E01C 1/002(2013.01) E01C 1/002(2013.01) E01C 1/002(2013.01) E01C 1/00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70109458 (2007.10.30) |
출원인 |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840406-0000 (2008.06.16)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08062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7.10.30) |
심사청구항수 | 12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
2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윤희택 | 대한민국 | 경기 용인시 기흥구 |
2 | 박영곤 | 대한민국 | 경기 용인시 기흥구 |
3 | 목재균 | 대한민국 | 경기 수원시 장안구 |
4 | 장세기 | 대한민국 | 경기 용인시 기흥구 |
5 | 배을호 | 대한민국 | 경기 부천시 소사구 |
6 | 김량균 | 대한민국 | 서울 구로구 |
7 | 신상호 | 대한민국 | 서울 송파구 |
8 | 강태식 | 대한민국 | 서울 강남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종수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 **, **층 ****호(서초동)(다율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
2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7.10.30 | 수리 (Accepted) | 1-1-2007-5087713-80 |
2 |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
2007.11.1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7-0162969-08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7.12.17 | 수리 (Accepted) | 1-1-2007-0903471-16 |
4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
2008.01.17 | 수리 (Accepted) | 1-1-2008-0040540-49 |
5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8.02.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6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8.03.13 | 수리 (Accepted) | 9-1-2008-0016818-82 |
7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08.03.1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147857-84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08.05.0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8-0329558-15 |
9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08.05.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274974-63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09.06.18 | 수리 (Accepted) | 4-1-2009-5119671-6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6.27 | 수리 (Accepted) | 4-1-2013-0028555-51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5.13 | 수리 (Accepted) | 4-1-2014-5057853-05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4.17 | 수리 (Accepted) | 4-1-2015-5050753-64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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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삭제 |
2 |
2 삭제 |
3 |
3 바퀴를 통해 정해진 선로(도로)를 따라 주행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도로포장에 있어서,상기 도로포장의 표층을 형성하는 표층부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노면이 구비된 영역인 주행부, 상기 선로차량 하부의 좌우 주행부 사이에 위치되며 잔디가 식재되는 부분인 잔디 식재부가 형성되고,상기 좌우 주행부의 외측으로는 잔디나 가로수 등의 식물이 식재되는 식물 식재부가 형성되며,상기 표층부는 콘크리트 재질의 판(板) 형태로 구비되고,상기 표층부의 하부에는 린콘크리트층과 동상방지층이 순차적으로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표층부의 좌,우측에는 상기 주행부와 식물 식재부를 구획하는 가이드 블럭이 돌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표층부의 잔디 식재부 일측에는 상기 잔디 식재부에 식재된 잔디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수분공급장치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6 |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표층부와 린콘크리트층 및 동상방지층을 관통하는 통로로서, 상기 동상방지층 하부에 있는 수분이 상기 잔디 식재부로 자연 공급되도록 하기 위한 자연수분공급로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7 |
7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표층부에는 상기 잔디 식재부의 과도한 수분을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배수로가 형성되고, 상기 잔디 식재부의 바닥면은 상기 배수로를 향하여 경사지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표층부의 저면부와 상기 린콘크리트층의 상면부는 요철형태로 맞물리도록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표층부는 2개의 분리된 블럭 형태로 구비되며 상기 린콘크리트층의 상면부에 맞물려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포장의 선로에는 강우, 강설, 온도를 감지할 수 있는 감지시스템이 더 설치되되,상기 감지시스템 및 외부의 기상정보 연계 시스템으로부터 강우 및 강설을 모니터링하여 선로차량에 감속운행을 명령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시스템과 연계되어 상기 표층부에 쌓인 강설이나 결빙을 자동으로 녹여주는 멜팅(melting) 시스템이 더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콘크리트 재질의 주행부 상면에는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아스팔트 포장층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아스팔트 포장층의 좌우 양측에는 포장보호연석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14 |
1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잔디 식재부에는 천연잔디, 인조잔디, 모형잔디 중 어느 하나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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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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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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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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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등록번호 | 10-0840406-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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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71030 출원 번호 : 1020070109458 공고 연월일 : 20080623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080523 청구범위의 항수 : 12 유별 : E01C 9/02 발명의 명칭 : 친환경성 선로형식 도로포장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
1 |
(권리자)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606,000 원 | 2008년 06월 17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304,000 원 | 2011년 06월 10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304,000 원 | 2012년 06월 01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304,000 원 | 2013년 06월 04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556,000 원 | 2014년 06월 02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556,000 원 | 2015년 05월 29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556,000 원 | 2016년 05월 31일 | 납입 |
제 10 년분 | 금 액 | 900,000 원 | 2017년 06월 01일 | 납입 |
제 11 년분 | 금 액 | 900,000 원 | 2018년 05월 04일 | 납입 |
제 12 년분 | 금 액 | 900,000 원 | 2019년 03월 11일 | 납입 |
제 13 년분 | 금 액 | 1,020,000 원 | 2020년 03월 09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7.10.30 | 수리 (Accepted) | 1-1-2007-5087713-80 |
2 | 보정요구서 | 2007.11.1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7-0162969-08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7.12.17 | 수리 (Accepted) | 1-1-2007-0903471-16 |
4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 2008.01.17 | 수리 (Accepted) | 1-1-2008-0040540-49 |
5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8.02.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6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8.03.13 | 수리 (Accepted) | 9-1-2008-0016818-82 |
7 | 의견제출통지서 | 2008.03.1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147857-84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08.05.0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8-0329558-15 |
9 | 등록결정서 | 2008.05.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274974-63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09.06.18 | 수리 (Accepted) | 4-1-2009-5119671-6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6.27 | 수리 (Accepted) | 4-1-2013-0028555-51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5.13 | 수리 (Accepted) | 4-1-2014-5057853-05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4.17 | 수리 (Accepted) | 4-1-2015-5050753-64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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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5050023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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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06교통핵심 B01 |
연구과제명 | 신에너지바이모달수송시스템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국토해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
연구주관기관명 | 바이모달수송시스템연구단 |
성과제출연도 | 2007 |
연구기간 | 200610~201107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615000050 |
---|---|
세부과제번호 | 44210 |
연구과제명 | 신에너지바이모달수송시스템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국토해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08 |
연구기간 | 200610~201107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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