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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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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정해진 선로를 따라 주행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선로차량의 하중이 재하되는 일정부분에만 슬래브가 설치되도록 구성함으로써 교량 상부구조의 구조적인 효율성 및 경제성 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한 본 발명의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에 따른 교량의 슬래브 구조는, 바퀴를 통해 정해진 선로를 따라 주행하는 선로차량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도록 교량의 상부에 설치되는 슬래브 구조에 있어서, 상기 슬래브는, 상기 교량의 횡방향 중앙에 배치되는 중앙측 슬래브와; 상기 중앙측 슬래브의 좌우에 일정거리 이격 배치되는 한 쌍의 사이드측 슬래브로 구정되되,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의 상면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주행시 좌,우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일정한 폭을 갖는 노면인 주행부가 형성되고,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 사이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접하지 않는 상하방향으로 개방된 영역인 중공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B 9/00 (2006.01) E01D 19/12 (2006.01)
CPC E01D 19/12(2013.01) E01D 19/12(2013.01) E01D 19/12(2013.01) E01D 19/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12487 (2008.02.12)
출원인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57894-0000 (2008.09.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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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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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희택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2 박영곤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 오산시
5 배을호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6 이용기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7 강태식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8 김량균 대한민국 서울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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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 **, **층 ****호(서초동)(다율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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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엔지니어링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12 수리 (Accepted) 1-1-2008-5007372-9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8.02.13 수리 (Accepted) 1-1-2008-0107661-6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2.25 수리 (Accepted) 1-1-2008-0135136-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95949-4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6.10 수리 (Accepted) 1-1-2008-0411703-9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6.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412792-1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15020-5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7 수리 (Accepted) 4-1-2013-0028555-5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5.13 수리 (Accepted) 4-1-2014-5057853-0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7 수리 (Accepted) 4-1-2015-5050753-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광학 또는 전자기 유도장치에 의해 유도되며, 좌,우측에 구비된 바퀴로 정해진 주행차선을 따라 주행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에 있어서,상기 슬래브는, 상기 선로차량의 주행시 좌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부분인 중앙측 슬래브와; 상기 선로차량의 우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부분인 한 쌍의 사이드측 슬래브와;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접하지 않는 상하로 개방된 영역으로서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 사이에 형성된 중공부와;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 사이를 연결하는 연결부재로 구성되며,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의 상면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각각 접하게 되는 일정한 폭을 갖는 노면인 주행부가 형성되고, 상기 연결부재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주행을 유도하는 유도부가 설치되며,상기 중공부는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 사이의 하부 영역에 위치되도록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 중 적어도 어느 한곳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주행시 바퀴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 블록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측 슬래브 및 사이드측 슬래브는 현장타설, 프리캐스트 패널(precast panel),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prestressed concrete), 복합소재 중에서 선택된 하나의 형태를 통해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재는 상기 슬래브의 횡단면 높이보다 낮거나 동등한 단면 높이를 갖도록 형성되되, 상기 슬래브의 횡단면 높이보다 낮은 경우 상기 슬래브의 상부측 또는 하부측을 연결하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재는 철근콘크리트, 무근콘크리트, 프리캐스트 패널, 강재패널, 스틸그레이팅(steel grating), 복합소재 중에서 선택된 하나의 형태로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재 위에는 잔디가 식재되는 부분인 잔디 식재부 가 형성되고, 상기 각 슬래브 상부의 배수 및 상기 잔디 식재부의 배수를 위한 배수시설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8 8
광학 또는 전자기 유도장치에 의해 유도되며, 좌,우측에 구비된 바퀴로 정해진 주행차선을 따라 주행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에 있어서,상기 슬래브는, 상기 선로차량의 주행시 좌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부분인 중앙측 슬래브와; 상기 선로차량의 우측 바퀴가 접하게 되는 부분인 한 쌍의 사이드측 슬래브와;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접하지 않는 상하로 개방된 영역으로서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 사이에 형성된 중공부로 구성되며, 상기 중앙측 슬래브와 사이드측 슬래브의 상면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각각 접하게 되는 일정한 폭을 갖는 노면인 주행부가 형성되고,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 외측부에 위치된 중앙측 슬래브 또는 사이드측 슬래브에는 상기 선로차량의 주행을 유도하는 유도부가 설치되며,상기 중공부는 상기 선로차량의 좌,우측 바퀴 사이의 하부 영역에 위치되도록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차량에 적용되는 교량의 슬래브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