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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선전압 안정화 기능을 구비한 직류 전동차용 급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31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 발명은, 하나의 인버터를 통하여 4가지의 모드 기능을 하여 능동적으로 직류 가선의 전압변동을 안정화시킴으로써 직류 가선에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공급하고 계통에 양질의 전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열차운행에 안정성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선전압 안정화 기능을 구비한 직류 전동차용 급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계통으로부터 공급되는 교류전압을 변압하기 위한 변압기와, 상기한 변압기에 각각 연결되어 있는 주 정류기 및 가선전압 안정화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변전소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한 가선전압 안정화 장치는, 변압기에 연결되어 있는 수동 필터부와, 상기 수동 필터부에 연결되어 있는 3상 PWM 인버터부와, 직류가선의 전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센싱부와, 상기 센싱부에 연결되어 직류가선의 전압이 정상적인 운행구간에서는 능동전력필터로 동작하여 계통의 고조파를 보상하여 주고, 직류가선전압이 기준전압보다 상승했을때는 회생모드로 동작을 하고, 직류가선에 전압이 전혀 공급되지 않을 경우에는 3상 PWM 인버터부가 주 정류기를 대신하여 직류가선에 전력을 공급하는 예비모드로 동작을 하고, 직류가선전압이 기준전압보다 하강하였을 때에는 인버터를 통하여 가선전압을 보상하여주는 보상모드로 동작을 하도록 상기 3상 PWM 인버터부를 제어하는 제어부와, 상기한 제어부에 의해 온오프됨으로써 상기 3상 PWM 인버터부와 직류가선을 연결 또는 차단하는 마그네틱 스위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변압기, 주정류기, 가선전압, 수동 필터부, 인버터부, 센셍부, 제어부
Int. CL B60L 9/18 (2006.01)
CPC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B60L 9/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9702 (2008.04.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4631-0000 (2010.06.10)
공개번호/일자 10-2009-0113971 (2009.1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2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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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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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한문섭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3 김주락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4 원충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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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만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2 서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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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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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29 수리 (Accepted) 1-1-2008-0307213-6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9.15 수리 (Accepted) 9-1-2009-0052124-8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11761-2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2.11 수리 (Accepted) 1-1-2010-0094133-2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2.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94132-8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3423-0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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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통으로부터 공급되는 교류전압을 변압하기 위한 변압기와, 상기한 변압기에 각각 연결되어 있는 주 정류기 및 가선전압 안정화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변전소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한 가선전압 안정화 장치는, 변압기에 연결되어 있는 수동 필터부와, 상기 수동 필터부에 연결되어 있는 3상 PWM 인버터부와, 직류가선의 전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센싱부와, 상기 센싱부에 연결되어, 직류가선의 전압이 정상적인 운행구간에서는 능동전력필터로 동작하여 계통의 고조파를 보상하여 주고, 직류가선전압이 기준전압보다 상승했을때는 회생모드로 동작을 하고, 직류가선에 전압이 전혀 공급되지 않을 경우에는 3상 PWM 인버터부가 주 정류기를 대신하여 직류가선에 전력을 공급하는 예비모드로 동작을 하고, 순간적으로 직류가선전압이 기준전압보다 하강하였을 때에는 인버터를 통하여 가선전압을 보상하여주는 보상모드로 동작을 하도록 상기 3상 PWM 인버터부를 제어하는 제어부와, 상기한 제어부에 의해 온오프됨으로써 상기 3상 PWM 인버터부와 직류가선을 연결 또는 차단하는 마그네틱 스위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3상 PWM 인버터부는, 3상을 형성하기 위한 6개의 IGBT와, 상기한 6개의 IGBT에 각각 병렬로 연결되어 있는 6개의 다이오드로 이루어지며, 상기 수동 필터부는 3상 PWM 인버터부가 계통으로 전력을 반환할 시에 계통측에 순수한 정현파 성분을 전달해 주기 위한 LCL 필터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선전압 안정화 기능을 구비한 직류 전동차용 급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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