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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 측정방법 및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3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측정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전차선(12)과 레일(13)의 일측 단자에 직렬로 연결되는 직류전원(20)을 구비하는 슬레이브부(25)와, 상기 전차선(12)과 레일(13)의 타측 단자에 직렬로 연결되고 전류량을 조절할 수 있는 전류조절수단(21, 22)을 구비하는 메인부(24)를 포함하되, 상기 슬레이브부(25)에는 폐회로전류값 및 직류전원(20)의 양단자의 전압값을 상기 메인부(24)로 전송하는 데이터송신부(213)가 구비되고, 상기 메인부(24)에는 상기 데이터송신부(213)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수신부(216) 및 수신된 데이터를 가지고 저항값을 산출하는 산출부(215)가 구비되어 있으며, 상기 메인부(24) 및 슬레이브부(25) 중 어느 하나에는 유입/유출되는 전류값을 측정할 수 있는 전류측정부(212)가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현실적으로 계측기를 사용하여 직접적으로 산출이 불가능한 총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기존의 변전소의 직류전원 및 개방 후 전류조절수단을 직렬 연결하여 각 단자에서의 전압값, 전류값 및 옴법칙을 이용함으로써 용이하게 산출할 수 있게 된다. 직류철도급전시스템, 전차선, 레일, 차단기, 합성저항
Int. CL G01R 27/08 (2006.01)
CPC G01R 27/08(2013.01) G01R 27/08(2013.01) G01R 2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6216 (2008.04.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21981-0000 (2009.10.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10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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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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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문섭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처인구
2 김주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3 정호성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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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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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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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18 수리 (Accepted) 1-1-2008-0278235-98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9.11 수리 (Accepted) 9-1-2009-0049863-2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05091-3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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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측정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전차선(12)과 레일(13)의 일측 단자에 직렬로 연결되는 직류전원(20)을 구비하는 슬레이브부(25)와, 상기 전차선(12)과 레일(13)의 타측 단자에 직렬로 연결되고 전류량을 조절할 수 있는 전류조절수단(21, 22)을 구비하는 메인부(24)를 포함하되, 상기 슬레이브부(25)에는 폐회로전류값 및 직류전원(20)의 양단자의 전압값을 상기 메인부(24)로 전송하는 데이터송신부(213)가 구비되고, 상기 메인부(24)에는 상기 데이터송신부(213)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수신부(216) 및 수신된 데이터를 가지고 저항값을 산출하는 산출부(215)가 구비되어 있으며, 상기 메인부(24) 및 슬레이브부(25) 중 어느 하나에는 유입/유출되는 전류값을 측정할 수 있는 전류측정부(212)가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 측정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슬레이브부(25)에는 직류전원(20)의 양단자 각각의 전압값을 측정할 수 있는 제1 전압측정부(211)와, 상기 메인부(24)에는 상기 전류조절수단(21, 22)의 양단자 각각의 전압값을 측정할 수 있는 제2 전압측정부(214)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 측정시스템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조절수단(21, 22)은 가변저항이거나 저항(22)을 교체할 수 있는 차단기(21)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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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측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전차선(12)과 레일(13)이 직렬로 연결된 일측 변전소의 양 단자를 개방한 후 개방된 양 단자에 전류조절수단(21, 22)을 직렬로 연결하고, 타측 변전소의 직류전원(20)의 양단자 전압과 폐회로전류를 측정하여 옴법칙에 따라 전차선(12)과 레일(13)의 저항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측정하는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조절수단(21, 22)은 가변저항이거나 저항(22)을 교체할 수 있는 차단기(21)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측정하는 방법
6 6
제4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조절수단(21, 22)은 필요전류가 흐르도록 저항(22)값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측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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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필요전류는 100A(암페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철도급전시스템의 전차선 및 레일의 저항을 측정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