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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지 누설 전류 검출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교류 전원 라인과 접지 라인 사이에 흐르는 전류를 측정하여 전류값을 출력하는 전류 측정 수단과, 직류 전원 라인과 접지 라인 사이에 흐르는 전압을 측정하여 전압값을 출력하는 전압 측정 수단과, 상기 전류값과 전압값을 설정치와 비교하여 엔진의 동작을 중지시키도록 접지 누설 검출 신호를 생성 출력하는 접지 누설 검출 수단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접지망으로의 전원 인가 문제를 사전에 검출하여 엔진의 동작을 중지시켜 전원을 차단시킴으로써 직류 전원 라인과 교류 전원 라인과 별도로 분리된 접지 라인이 절연이나 기타 문제로 인해 전원 라인과 접촉되어 전원 전압이 각종 기기에 그대로 인가되는 경우, 또한 각종 기기에 인가된 전압이 걸린 접지망이 외부로 노출되어 승객이나 운전자가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차량, 접지 누설 전류, 전류 측정 수단, 전압 측정 수단, 접지 누설 검출 수단
Int. CL G01R 31/02 (2006.01) G01R 27/20 (2006.01)
CPC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5734 (2008.07.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36410-0000 (2010.01.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001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0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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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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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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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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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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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07 수리 (Accepted) 1-1-2008-0489655-4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8.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8-0084446-68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7.09 수리 (Accepted) 1-1-2008-0494485-0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6.29 수리 (Accepted) 1-1-2009-0395288-08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2.04 수리 (Accepted) 9-1-2009-0065590-3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31678-0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류 전원 라인과 접지 라인 사이에 흐르는 전류를 측정하여 전류값을 출력하는 전류 측정 수단과, 직류 전원 라인과 접지 라인 사이에 흐르는 전압을 측정하여 전압값을 출력하는 전압 측정 수단과, 상기 전류값과 전압값을 설정된 기준값과 비교하여 엔진의 동작을 중지시키도록 접지 누설 검출 신호를 생성 출력하는 접지 누설 검출 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류 전원 라인과 접지 라인에 접속되어 교류 전원이 상기 접지 라인으로 단락되면 상기 교류 전류가 흐를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는 캐패시터 뱅크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전류 측정 수단은 상기 캐패시터 뱅크에 흐르는 전류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류 전원 라인은 발전기에서 발생된 교류 전압이 흐르고, 상기 직류 전원 라인은 상기 교류 전압을 정류하여 충전 및 모터 제어를 위해 직류 전압이 흐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압 측정 수단은 상기 직류 전원 라인의 (+)측과 접지 라인 사이에 연결된 제1 변압기와, 상기 직류 전원 라인의 (-)측과 접지 라인 사이에 연결된 제2 변압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변압기는 (-)측과 접지 라인 단락시 발생된 전압을 측정하여 제1 전압값을 출력하고, 상기 제2 변압기는 (+)측과 접지 라인 단락시 발생된 전압을 측정하여 제2 전압값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시스템
6 6
교류 전원 라인과 접지 라인 사이에 흐르는 전류를 측정하여 전류값을 출력하는 단계와, 직류 전원 라인과 상기 접지 라인 사이에 흐르는 전압을 측정하여 전압값을 출력하는 단계와, 상기 전류값과 전압값을 설정된 기준값과 비교하여 엔진의 동작을 중지시키도록 접지 누설 검출 신호를 생성 출력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전압을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직류 전원 라인의 (+)측과 접지 라인 사이에 연결된 제1 변압기가 (-)측과 접지 라인 단락시 발생된 전압을 측정하여 제1 전압값을 출력하고, 상기 직류 전원 라인의 (-)측과 접지 라인 사이에 연결된 제2 변압기가 (+)측과 접지 라인 단락시 발생된 전압을 측정하여 제2 전압값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접지 누설 검출 신호를 생성 출력하는 단계는, 상기 전류값 또는 전압값이 설정된 기준값 이상인 경우에 상기 접지 누설 검출 신호를 외부 제어기에 전달하고, 상기 외부 제어기는 엔진의 동작을 중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누설 검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