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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33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는 003c#강화노반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역학적 변수(축차응력, 누적 소성 변형률, 누적 소성 변형량 등)의 사용자 허용정도가 반영된 강화노반 관련 역학적 변수 허용 기준 값(PSD: Permissible Standard value of Dynamical variable, 예를 들어, 강화노반 관련 누적 소성 변형률 허용 기준 값, 강화노반 관련 누적 소성 변형량 허용 기준 값) 및 강화노반이 실제 처할 것으로 예상되는 내/외부 조건내역이 반영된 강화노반 관련 예상조건 데이터(ECD: Estimated Condition Data, 예를 들어, 사용자에 의해 가정된 회복탄성계수 가정 값, 강화노반을 실제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 강화노반을 실제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압축강도, 강화노반을 실제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에 따른 변수, 열차의 통행에 의해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정적 윤하중 값, 열차의 통행에 의해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년간 톤하중 값)를 사용자 측으로부터 접수 처리하는 전산모듈003e#, 003c#강화노반의 예상두께를 자동으로 상정하고, 해당 강화노반 예상두께를 강화노반 관련 ECD와 함께 연산하여, 강화노반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강화노반 관련 역학적 변수 예상 값(EVD: Estimated Value of Dynamical variable, 예를 들어, 기초 축차응력 값, 누적 소성률 허용 기준 값 이내의 축차 응력 예상 값, 축차 응력 예상 값이 반영된 누적 소성 변형률 예상 값, 누석 소성 변형률 예상 값이 반영된 누적소성 변형량 예상 값)을 산출하는 전산모듈003e#, 003c#강화노반 관련 EVD가 상기 강화노반 관련 PSD 이내인가를 판별하고, 강화노반 관련 EVD가 강화노반 관련 PSD 이내인 경우, 해당 강화노반 관련 EVD의 산출에 연산소스로 작용한 강화노반 예상두께를 해당 강화노반의 최적두께로 상정하는 전산모듈003e# 등을 체계적으로 연계 배치하고, 이를 통해, 특정 현장에 시공 예정인 강화노반의 최종 두께 산정에 해당 강화노반이 처한 현실적인 현장상황, 예를 들어, 강화노반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각종 역학적인 변수들, 강화노반을 실제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재질의 특성, 강화노반에 가해질 여러 교통 조건 등이 철저하게 고려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철도 시공주체 측에서, 강화노반의 시공 후 변형에 따른 각종 크고 작은 피해를 손쉽게 피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할 수 있다.
Int. CL G01B 21/00 (2006.01) G01B 21/08 (2006.01)
CPC G01B 21/08(2013.01) G01B 21/08(2013.01) G01B 21/08(2013.01) G01B 21/08(2013.01) G01B 2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3391 (2008.06.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3869-0000 (2010.06.08)
공개번호/일자 10-2009-0126990 (2009.12.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0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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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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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찬용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2 신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3 목영진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4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5 김대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신민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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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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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05 수리 (Accepted) 1-1-2008-0407067-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9.16 수리 (Accepted) 1-1-2009-0570135-3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1.12 수리 (Accepted) 9-1-2009-0061507-7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6.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41344-1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영체제를 구비한 정보처리장치 내에 설치되며, 철도 강화노반의 최적두께산정절차를 총괄 제어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산정 제어유닛과; 상기 철도 강화노반 두께산정 제어유닛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운영체제와 교신을 취하면서, 003c#강화노반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역학적 변수의 사용자 허용정도가 반영된 강화노반 관련 역학적 변수 허용 기준 값(PSD: Permissible Standard value of Dynamical variable)003e# 및 003c#강화노반이 실제 처할 것으로 예상되는 내/외부 조건내역이 반영된 강화노반 관련 예상조건 데이터(ECD: Estimated Condition Data)003e#를 사용자 측으로부터 접수 처리하는 강화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과; 상기 철도 강화노반 두께산정 제어유닛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강화노반의 예상두께를 상정하고, 해당 강화노반 예상두께를 상기 강화노반 관련 ECD와 함께 연산하여, 상기 강화노반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강화노반 관련 역학적 변수 예상 값(EVD: Estimated Value of Dynamical variable)을 산출하는 강화노반 관련 EVD 산출모듈과; 상기 철도 강화노반 두께산정 제어유닛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가 상기 강화노반 관련 PSD 이내인가를 판별하고,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가 상기 강화노반 관련 PSD 이내인 경우, 해당 강화노반 관련 EVD의 산출에 연산소스로 작용한 상기 강화노반 예상두께를 해당 강화노반의 최적두께로 상정하는 강화노반 두께 산정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 산출모듈은 전체적인 강화노반 관련 EVD 산출절차를 총괄 제어하는 강화노반 관련 EVD 산출 운영모듈과;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 산출 운영모듈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강화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에 의해 접수된 강화노반 관련 ECD로부터 강화노반이 보유할 것으로 가정된 가정 회복탄성계수를 확보한 후, 상기 가정 회복탄성계수를 기초로, 가정 축차응력 및 가정 체적탄성계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가정 축차응력 및 가정 체적탄성계수를 003c#강화노반을 실제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003e#에 따라, 수학식(여기서,은 강화노반이 실제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는 회복탄성계수, ,,는 각기 16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강화노반 기초 축차응력 값 산출모듈은 상기 강화노반을 실제 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가 쇄석인 경우, 상기 수학식 을 활용하여, 상기 강화노반 기초 축차응력 값을 산출하고, 상기 강화노반을 실제 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가 토사인 경우, 상기 수학식을 활용하여, 상기 강화노반 기초 축차응력 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률 예상 값 산출모듈은 상기 강화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에 의해 접수된 상기 강화노반 관련 ECD로부터 003c#열차의 통행에 의해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정적 윤하중 값003e# 및 003c#열차의 통행에 의해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년간 톤하중 값003e#을 확보한 후, 해당 값들을 수학식 (여기서, 은 열차의 통행에 따라,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반복 응력의 작용 횟수,는 열차의 통행에 의해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정적 윤하중 값,는 열차의 통행에 의해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년간 톤하중 값)에 대입하여, 003c#열차의 통행에 따라, 강화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반복 응력의 작용 횟수003e#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유닛은 전체적인 강화노반 두께 산정절차를 총괄 제어하는 강화노반 두께산정 컨트롤 모듈과; 상기 강화노반 두께산정 컨트롤 모듈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 산출유닛과 교신을 취하면서, 상기 강화노반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예상 값을 접수 처리하는 강화노반 관련 EVD 접수모듈과; 상기 강화노반 두께산정 컨트롤 모듈에 의해 제어되며, 강화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에 의해 접수된 상기 강화노반 관련 PSD로부터 003c#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허용 기준 값003e#을 확보한 다음,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 접수모듈에 의해 접수된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예상 값을 상기 003c#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허용 기준 값003e#과 비교하여, 상기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예상 값이 상기 003c#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허용 기준 값003e# 이내인가를 판별하는 강화노반 관련 EVD 적합성 판별모듈과; 상기 강화노반 두께산정 컨트롤 모듈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 적합성 판별모듈에 의해,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예상 값이 상기 003c#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허용 기준 값003e# 이내인 것으로 판별되는 경우, 상기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예상 값의 산출에 연산소스로 작용한 상기 강화노반 예상두께를 해당 강화노반의 최적두께로 산출하는 강화노반 두께 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유닛은 상기 강화노반 두께산정 컨트롤 모듈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 적합성 판별모듈에 의해, 상기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예상 값이 상기 003c#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허용 기준 값003e#을 벗어나는 것으로 판별되는 경우, 상기 강화노반 관련 EVD 산출유닛과 교신을 취하여, 상기 강화노반 누적 소성 변형량 예상 값의 산출에 연산소스로 작용한 상기 강화노반 예상두께가 재 상정될 수 있도록 지시하는 강화노반 두께 재 상정 지시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강화노반 두께산정 제어유닛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운영체제와 교신을 취하면서, 003c#철도를 구성하는 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역학적 변수의 사용자 허용정도가 반영된 세부노반 관련 PSD003e# 및 003c#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이 실제 처할 것으로 예상되는 내/외부 조건내역이 반영된 세부노반 관련 ECD003e#를 사용자 측으로부터 접수 처리하는 세부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과; 상기 철도 강화노반 두께산정 제어유닛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세부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에 의해 접수된 세부노반 관련 ECD로부터 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의 예상두께를 획득하고, 획득된 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 예상두께를 상기 세부노반 관련 ECD와 함께 연산하여, 상기 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의 역학적 거동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세부노반 관련 EVD를 산출하는 세부노반 관련 EVD 산출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노반 관련 EVD 산출모듈은 전체적인 세부노반 관련 EVD 산출절차를 총괄 제어하는 세부노반 관련 EVD 산출 운영모듈과; 상기 세부노반 관련 EVD 산출 운영모듈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세부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에 의해 접수된 세부노반 관련 ECD로부터 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이 보유할 것으로 가정된 가정 회복탄성계수를 확보한 후, 상기 가정 회복탄성계수를 기초로, 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의 가정 축차응력 및 가정 체적탄성계수를 산출하고, 산출된 가정 축차응력 및 가정 체적탄성계수를 003c#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을 실제 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003e#에 따라, 수학식(여기서,은 궤도/상부노반/하부노반/원지반 각각이 실제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는 회복탄성계수, ,,는 각기 16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노반 기초 축차응력 값 산출모듈은 상기 세부노반을 실제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가 쇄석인 경우, 상기 수학식 을 활용하여, 상기 세부노반 기초 축차응력 값을 산출하고, 상기 세부노반을 실제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흙의 종류가 토사인 경우, 상기 수학식을 활용하여, 상기 세부노반 기초 축차응력 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노반 누적 소성 변형률 예상 값 산출모듈은 상기 세부노반 관련 사용자 입력데이터 접수유닛에 의해 접수된 상기 세부노반 관련 ECD로부터 열차의 통행에 의해 세부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정적 윤하중 값 및 열차의 통행에 의해 세부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년간 톤하중 값을 확보한 후, 해당 값들을 수학식(여기서, 은 열차의 통행에 따라, 세부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반복 응력의 작용 횟수,는 열차의 통행에 의해 세부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정적 윤하중 값,는 열차의 통행에 의해 세부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년간 톤하중 값)에 대입하여, 열차의 통행에 따라, 세부노반에 실제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반복 응력의 작용 횟수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강화노반 두께 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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