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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 안정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3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적용한 철도 차량 또는 바이모달 트램 차량에 관한 것으로 특히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에 플라이 휠 타입의 에너지 저장 장치를 설치하여 초기 가속시 전력을 공급하도록 하고 배터리의 유효 수명을 늘리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 안정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에 플라이 휠 타입의 에너지 저장 장치를 설치하여 초기 가속시 전력을 공급하도록 하고, 회생 제동 초기에 발생되는 회생전류를 플라이 휠의 충전에 사용하도록 하여 배터리 팩의 피크전류를 줄이고 유효 수명을 늘리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 안정화 장치 및 방법이다. 플라이휠, 교류발전기, 전력변환부, 피크전류, 제동페달.
Int. CL B60L 11/16 (2006.01)
CPC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B60L 1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93714 (2008.09.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34524 (2010.04.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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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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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윤희택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4 박영곤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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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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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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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24 수리 (Accepted) 1-1-2008-0671471-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2.04 수리 (Accepted) 9-1-2009-0065725-1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83878-2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6.25 수리 (Accepted) 1-1-2010-0408902-5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6.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408900-62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25659-2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에 있어서, 엔진의 설정 속도에 대응하여 설정한 교류전력을 생산하는 교류발전기와; 차량의 초기 가속시에 방전하여 전력을 제공하고 충전하며 사용하는 플라이 휠; 및 상기 교류발전기에서 생산된 상기 교류전력을 직류 전력으로 변환하며, 상기 플라이 휠을 구동시키고 충전시키는 전력변환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변환부는 상기 교류발전기와 컨택터 1로 결합되고 상기 플라이휠과 컨택터 2로 결합됨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컨택터 1은 상기 플라이휠이 충방전시에는 오프되고 상기 교류발전기를 통하여 전력 공급시에는 온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컨택터 2는 상기 플라이휠이 충방전시에는 온되고 상기 교류발전기를 통하여 전력 공급시에는 오프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플라이 휠은 가속페달과 제동페달로부터 입력되어 하이브리드 추진제어기에서 파악하는 차량 요구전력(A)과 엔진과 교류발전기 셋의 출력전력 셋팅값(B)을 비교하여 상기 엔진과 교류발전기 셋의 출력전력 셋팅값(B)이 큰 경우에 단독으로 전력을 철도 차량에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플라이 휠은 철도의 초기 가동시 가속페달을 밟기 전에는 하이브리드 추진제어기의 제어에 의하여 배터리 및 배터리관리시스템으로부터 전원을 수신하여 충전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7 7
철도 차량 운행시 가속페달을 밟기 전에 배터리 및 배터리 관리시스템으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플라이 휠을 충전하는 단계와; 가속페달을 밟으면 차량요구전력(A)과 엔진과 교류발전기간의 출력셋팅치(B)를 비교 판단하는 단계와; 플라이휠 단독으로 철도 차량의 초기 가속시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와; 철도 차량을 운행중 상기 플라이휠의 충전량이 부족하면 배터리 및 배터리 관리시스템과 교류발전기로부터 전력을 제공하여 운행하는 단계와; 상기 철도 차량의 운행중 제동페달을 밟으면 생성되는 회생전력을 상기 교류발전기를 구동시켜 상기 플라이휠을 충전하는 단계와; 상기 플라이휠을 충전한 후에는 전력변환기를 오프시켜 상기 배터리 및 배터리 관리시스템을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가속페달을 밟기 전에 배터리 및 배터리 관리시스템으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플라이 휠을 충전하는 것은, 컨택터 1은 오프시키고 컨택터 2는 온시키는 단계와; 전력변환부는 상기 플라이휠을 충전시킬 수 있도록 인버터 기능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9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요구전력(A)과 엔진과 교류발전기간의 출력셋팅치(B)를 비교 판단하는 것은, 상기 차량요구전력(A)이 상기 엔진과 교류발전기간의 출력셋팅치(B)가 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배터리 및 배터리 관리시스템과 상기 교류발전기를 통하여 생성되는 전력으로 철도차량을 추진하도록 하는 단계와; 상기 차량요구전력(A)이 상기 엔진과 교류발전기간의 출력셋팅치(B)가 보다 작은 경우 플라이휠의 전력을 이용하여 철도 차량을 추진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10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플라이휠 단독으로 철도 차량의 초기 가속시 전력을 공급하는 것은, 컨택터 1은 오프시키고 컨택터 2는 온시키는 단계와; 전력변환부는 상기 플라이휠을 방전시킬 수 있도록 PWM 컨버터 기능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11 11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차량의 운행중 제동페달을 밟으면 생성되는 회생전력을 상기 교류발전기를 구동시켜 상기 플라이휠을 충전하는 것은, 컨택터 1은 오프시키고 컨택터 2는 온시키는 단계와; 전력변환부는 인버터 기능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전력안정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