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3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에 설치된 다수의 센서로부터 센서값을 입력받아 디지털 값으로 변환한 센서신호로 출력하는 센서입력장치와, 상기 센서입력장치에서 센서신호를 입력받아 차량의 주행 방향에 대한 조향, 속도, 또는 정차를 제어하는 제어장치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마커인식 센서와 타코메터를 이용하여 차량의 정확한 위치, 속도, 및 주행거리를 인식하고, 차량이 정거장에 접근시 근접센서를 이용하여 차량과 정거장이 일정 거리 이격되도록 정거장 측면에 차량을 접근시킨 후 정차함으로써 정거장 및 시설물, 인명, 차량 등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면서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정확한 위치에 정밀 정차할 수 있다. 자동운행차량, 정밀 위치 인식, 정밀 정차, 자석마커, 센서입력장치
Int. CL G01C 21/00 (2006.01) G01C 21/26 (2006.01) G01C 21/28 (2006.01) G01C 21/32 (2006.01)
CPC G01C 21/265(2013.01) G01C 21/265(2013.01) G01C 21/265(2013.01) G01C 21/265(2013.01) G01C 21/2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96274 (2008.09.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한터기술
등록번호/일자 10-1034393-0000 (2011.05.03)
공개번호/일자 10-2010-0036868 (2010.04.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5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3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한터기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윤희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이상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5 류희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6 김동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브이씨텍 경기 군포시 엘에스로**번길 ***, (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30 수리 (Accepted) 1-1-2008-0688880-7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10.06 수리 (Accepted) 1-1-2008-0697894-1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5.28 수리 (Accepted) 1-1-2009-0323628-1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1.15 수리 (Accepted) 9-1-2010-0004307-9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4 수리 (Accepted) 4-1-2010-5065498-83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56138-9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06 수리 (Accepted) 1-1-2010-0801539-45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01514-1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33719-2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17 수리 (Accepted) 4-1-2015-003493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설치된 다수의 센서로부터 센서값을 입력받아 디지털 값으로 변환한 센서신호로 출력하는 센서입력장치와, 상기 센서입력장치에서 센서신호를 입력받아 차량의 주행 방향에 대한 조향, 속도, 또는 정차를 제어하는 제어장치로 구성되고, 상기 다수의 센서는, 차량의 측면에 설치되어 정거장과 차량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근접센서와, 차량의 주행로에 설치된 마커의 전자계 감도를 인식하는 마커인식센서와, 차량의 바퀴 축에 설치되어 차량의 속도를 인식하는 타코메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제어장치는 주행 모드일 경우에 상기 마커가 차량의 중심축 상에 위치되도록 조향각을 조절하고, 정차 모드일 경우에 차량의 위치가 주행 중심축 상에서 일정 간격이 횡 방향으로 치우쳐 있도록 조향각과 제동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마커는 차량의 진행 방향으로 차량의 주행로에 일정 간격으로 다수개 설치된 자석 마커이고, 상기 제어장치는 마커인식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자석마커의 전자계 감도를 이용하여 차량의 중심축을 상기 자석 마커의 연결축 상에 실시간 일치시키면서 주행을 유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자석 마커는 N극과 S극을 교차 배열하여 2진코드화 하여 차량의 전체 주행로를 구간별로 구분되도록 하고, 상기 제어장치는 마커인식센서를 통해 상기 자석마커를 인식함으로써 차량의 현재 위치를 정밀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센서신호를 분석하여 차량의 방향각과 속도를 포함한 추진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추진 데이터에 의해 차량의 바퀴의 방향각을 조절하는 조향장치와, 상기 추진 데이터에 의해 차량의 바퀴의 단위시간당 회전속도를 조절하는 추진 장치와 연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타코메터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거리를 계산하여 최종 정차 지점에 정밀 정차하도록 오차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정거장 근접시 근접 센서를 이용하여 정거장 접근거리를 인식함으로써 상기 정거장에서 일정 거리 이상의 접근을 방지하면서 정밀 정차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10 10
제1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로에 정위치 정차용 자석마커를 설치하고, 상기 제어장치는 마커인식 센서를 통해 상기 정위치 정차용 자석마커를 인식함으로써 정위치의 정차 지점을 확인하여 정차하는 정밀 정차 모드 기능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행차량의 정위치 인식 및 정차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