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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5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용 대차에 취부되는 금속 박게이지에 미세 원형공을 가공한 후, 이에 반복적인 하중을 가하면서 하중에 따라 달라지는 원형공 주위의 응력집중에 따라 발생하는 반점 분포도를 관찰하고, 그 때의 하중과 반복회수를 측정함으로써 철도차량용 대차에 발생하는 피로누적손상도를 측정하고 측정된 응력에 따른 σ-N 선도를 기초로 하여 장기간 운행하는 철도차량용 대차에서 실제로 발생한 피로누적손상을 측정하는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철도차량, 대차, 피로누적손상, 박게이지, 원형공
Int. CL G01M 17/08 (2006.01) G01L 1/00 (2006.01) G01N 3/32 (2006.01)
CPC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8014 (2008.12.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61842-0000 (2013.05.01)
공개번호/일자 10-2010-0079501 (2010.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3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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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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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석진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별양로 ***
2 김형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이동형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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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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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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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31 수리 (Accepted) 1-1-2008-0909463-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1.30 수리 (Accepted) 1-1-2011-0953186-3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3 수리 (Accepted) 9-1-2012-0068477-9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95242-4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82505-2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01 수리 (Accepted) 1-1-2013-0282532-5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96584-3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에 있어서,시험편에 발생하는 응력을 측정하기 위한 금속 박게이지를 제작하는 단계(S100)와;상기와 같이 제작된 금속 박게이지에 원형공을 가공하는 단계(S200)와;상기와 같이 제작된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상기 시험편에 취부하는 단계(S300)와;상기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가 취부된 시험편에 반복하중을 부가하는 단계(S400)와;상기 시험편에 부가되는 하중으로 인하여 금속 박게이지에 형성된 원형공 주위에 발생한 반점의 위치를 측정하는 단계(S500)와;상기 측정된 반점이 발생한 위치의 시험편의 직경을 일정한 식에 대입하여 발생한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S600)와;상기 시험편의 응력측정방법에 의해 구해진 σ- N 선도를 기초로 하여, 실제 철도차량의 대차에서 발생한 반점 및 사이클을 측정하여 상기 철도차량의 대차에서 발생한 미지의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S70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응력측정방법을 수행하는 수단으로서의 상기 금속 박게이지는 가로 20㎜, 세로 3㎜인 직사각형 형상이고, 그 두께가 1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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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응력측정방법을 수행하는 수단으로서의 상기 금속 박게이지에 형성된 원형공은 그 지름이 60㎛ 또는 1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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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응력측정단계(S600)에서 사용되는 식은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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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미지의 응력측정단계(S700)의 사이클은 N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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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원형공 가공단계(S200)에서 금속 박게이지에 원형공을 가공하는 방법은 FIB(Focused Ion Beam)방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형공이 형성된 금속 박게이지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대차의 피로누적손상 측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