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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용 침목

  • 기술번호 : KST201517535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용 침목에 관한 것으로서; 연결부재와, 상기 연결부재의 양단에 각각 결합되며 상부에 레일이 설치되는 제1 및 제2연장부재와, 상기 상기 연결부재와 제1 및 제2연장부재의 결합부위에 구비되어 레일을 통해 전달되는 진동을 흡수하는 제1 및 제2진동흡수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용 침목을 다수개로 분할하여 결합하되 그 결합부위에 진동흡수체를 구비함으로써 열차의 운행으로 인해 야기되는 진동이 레일을 통해 전달되더라도 이를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침목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저감함은 물론 침목에 고정되는 레일의 변형 등을 방지하여, 열차가 운행시에 침목에서 원활하게 진동을 흡수함으로서 철도차량에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철도, 침목
Int. CL E01B 3/00 (2006.01)
CPC E01B 3/20(2013.01) E01B 3/20(2013.01) E01B 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6097 (2008.12.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50786-0000 (2012.05.22)
공개번호/일자 10-2010-0067512 (2010.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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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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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동회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양신추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구병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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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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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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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1 수리 (Accepted) 1-1-2008-0854583-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72312-7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07 수리 (Accepted) 1-1-2011-0252033-6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52031-7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37341-3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2507-1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42499-2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91788-4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결부재와, 상기 연결부재의 양단에 각각 결합되는 제1 및 제2연장부재와, 상기 연결부재와 제1 및 제2연장부재의 결합부위에 구비되는 제1 및 제2진동흡수체로 이루어지되,상기 연결부재의 일단부에는 제1결합돌부가 형성되고 타단부에는 제2결합돌부가 형성되며, 상기 제1연장부재의 결합단부에는 상기 제1진동흡수체가 삽입된 상태로 상기 연결부재의 제1결합돌부가 삽입되는 제1결합홈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2연장부재의 결합단부에는 상기 제2진동흡수체가 삽입된 상태로 상기 연결부재의 제2결합돌부가 삽입되는 제2결합홈부가 형성되고,상기 연결부재의 제1 및 제2결합돌부에는 제1 및 제2결합돌부를 상하로 관통하는 제1 및 제2관통공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연장부재에는 제1 및 제2결합홈부를 상하로 관통하도록 제3 및 제4관통공이 각각 형성되어;상기 제1연장부재의 제3관통공과 상기 연결부재의 제1관통공에 제1체결수단이 관통되어 일체로 결합되고, 상기 제2연장부재의 제4관통공과 상기 연결부재의 제2관통공에 제2체결수단이 관통시켜 일체로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침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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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진동흡수체는 상기 제1 및 제2연장부재의 제1 및 제2결합홈부의 내측 상, 하부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침목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진동흡수체는 상기 제1 및 제2연장부재의 제1 및 제2결합홈부의 내주면 전체를 감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침목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진동흡수체는 그 재질이 고무 또는 합성수지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침목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