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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전동차의 전원공급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6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형 전동차의 전원공급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소형 전동차의 전원공급 방법은 전동차가 정거장에 도착할 때, 전동차의 하부 측면에 설치된 접촉기가 정거장의 승강장 하부에 설치된 전원선에 접촉하는 단계; 상기 접촉기가 상기 전원선에 접촉된 동안, 상기 전동차 내부의 모터 구동 회로에 포함된 수퍼 커패시터를 급속 충전시키는 단계; 상기 전동차가 정거장을 떠날 때, 상기 접촉기가 상기 전원선으로부터 분리되는 단계; 및 상기 수퍼 커패시터에 충전된 전원을 상기 전동차의 모터 구동 전원으로 사용하여, 상기 전동차를 다음 정거장까지 주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력 공급을 위한 구조물들(카테너리, 제3궤조 등)이 선로변에 설치될 필요가 없다. 따라서, 구조물의 설치에 따른 설치비용 및 유지 보수 비용이 감소될 수 있다. 또한, 선로변의 구조물의 제거로 인하여 승객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고, 미관상의 장점이 있다. 전동차, 수퍼 커패시터, 접촉기
Int. CL B60L 5/39 (2006.01)
CPC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1909 (2008.12.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73279 (2010.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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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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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3 정상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김용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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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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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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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23 수리 (Accepted) 1-1-2008-0881890-5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79809-0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54377-7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24 수리 (Accepted) 1-1-2010-0854376-20
6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0.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603837-0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70037-9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차가 정거장에 도착할 때, 전동차의 하부 측면에 설치된 접촉기가 정거장의 승강장 하부에 설치된 전원선에 접촉하는 단계; 상기 접촉기가 상기 전원선에 접촉된 동안, 상기 전동차 내부의 모터 구동 회로에 포함된 수퍼 커패시터를 급속 충전시키는 단계; 상기 전동차가 정거장을 떠날 때, 상기 접촉기가 상기 전원선으로부터 분리되는 단계; 및 상기 수퍼 커패시터에 충전된 전원을 상기 전동차의 모터 구동 전원으로 사용하여, 상기 전동차를 다음 정거장까지 주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형 전동차의 전원공급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동차가 다음 정거장에 도착할 때마다, 상기 접촉 단계, 상기 급속 충전 단계, 상기 분리 단계, 및 상기 주행 단계를 반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소형 전동차의 전원공급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정거장을 제외한, 상기 전동차가 주행하는 선로변에는 상기 전동차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구조물들이 설치되지 않는 소형 전동차의 전원공급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