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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버가 적용된 철도차량 구조체의 모델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9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캠버가 적용된 철도차량 구조체의 모델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구조 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캠버를 고려한 철도차량 구조체를 모델링하고, 그 모델링을 통해 여러 가지 조건을 가정하고 해석함으로써, 모델링의 해석 결과에 대해 신뢰성이 향상되고, 이러한 해석값을 이용하여 실제 철도차량 구조체에 적용하였을 경우, 철도차량 구조체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캠버가 적용된 철도차량 구조체의 모델링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언더 프레임과 사이드 월을 유한요소로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언더 프레임에 캠버를 적용하여 변형시키는 단계와; 상기 언더 프레임과 사이드 월을 구조 해석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용접 요소를 이용하여 결합시켜 정적 해석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정적 해석을 수행한 후의 선형적으로 수렴된 구조체에 남는 잔류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의 시뮬레이션를 거쳐 정지상태에서 운행상태에 이르는 전과정에 걸친 철도차량 구조체의 처짐과 응력 또는 동특성을 측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차량 구조체, 모델링 방법, 캠버, 유한요소 해석
Int. CL G06T 17/00 (2006.01)
CPC G06T 17/10(2013.01) G06T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48922 (2009.06.0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81372-0000 (2010.09.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0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0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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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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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박기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한석윤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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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만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2 서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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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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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03 수리 (Accepted) 1-1-2009-0335256-5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7.02 수리 (Accepted) 1-1-2009-0404742-3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2.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1.15 수리 (Accepted) 9-1-2010-0005087-1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14467-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5.18 수리 (Accepted) 1-1-2010-0317428-1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5.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317429-5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40039-3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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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 프레임과 사이드 월을 유한요소로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언더 프레임에 캠버를 적용하여 변형시키는 단계와; 상기 언더 프레임과 사이드 월을 구조 해석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용접 요소를 이용하여 결합시켜 정적 해석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정적 해석을 수행한 후의 선형적으로 수렴된 구조체에 남는 잔류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의 시뮬레이션를 거쳐 정지상태에서 운행상태에 이르는 전과정에 걸친 철도차량 구조체의 처짐과 응력 또는 동특성을 측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캠버가 적용된 철도차량 구조체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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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유한요소 모델링 시, 유한요소 모델에 대한 해석에 부합하는 최대 격자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캠버가 적용된 철도차량 구조체의 모델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