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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4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전 역사에서 출발하는 전동차의 각 차량별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표시해주어 승객이 덜 혼잡한 차량에 탑승할 수 있도록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동차 차량의 차체 하중을 계측하는 차체하중 측정수단과, 상기 차체하중 측정수단에서 계측된 하중 정보를 수집하여 전송하는 하중정보 송신수단과, 상기 하중정보 송신수단에서 송신된 하중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수집수단과, 상기 정보수집수단으로부터 현재 역사로 진입하는 전동차의 하중 정보를 수신하여 각 차량별 승객 밀도를 산출하여 산출된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탑승 대기중인 승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현시하는 승강장용 수신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주된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승객이 덜 혼잡한 차량에 탑승할 수 있도록 현 역사에 진입하는 전동차의 각 차량별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표시해줌으로써 특정 차량에 승객이 집중되어 승객의 승하차시 혼잡이 초래되는 것을 방지하여, 전동차의 안전사고나 출발 지연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방지함은 물론, 대승객 서비스의 향상 및 혼잡률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 전동차, 승객, 밀도
Int. CL G08G 1/09 (2006.01) G08G 1/123 (2006.01)
CPC G08G 1/09(2013.01) G08G 1/09(2013.01) G08G 1/09(2013.01) G08G 1/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9624 (2009.05.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52515-0000 (2011.07.22)
공개번호/일자 10-2010-0120803 (2010.11.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7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0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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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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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박성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정의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월암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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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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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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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07 수리 (Accepted) 1-1-2009-0273569-0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1.17 수리 (Accepted) 9-1-2010-0072287-9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36645-8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25 수리 (Accepted) 1-1-2011-0058609-5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58600-4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04091-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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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를 지지하는 대차 상에 구비되어 전동차의 차체 하중을 계측하는 차체하중 측정수단과; 상기 차체하중 측정수단에서 계측된 하중 정보를 수집하여 전송하는 하중정보 송신수단과; 상기 하중정보 송신수단에서 송신된 하중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수집수단과; 상기 정보수집수단으로부터 현재 역사로 진입하는 전동차의 하중 정보를 수신하여 각 차량별 승객 밀도를 산출하여 산출된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탑승 대기중인 승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현시하는 승강장용 수신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차체하중 측정수단은; 전동차의 차량 하중을 계측하는 압력센서와, 상기 압력센서에서 계측되는 정보를 디지털 정보로 변환하는 A/D변환부와, 상기 A/D변환부에서 변환된 디지털 형식의 하중 정보를 처리하는 제1제어부와, 상기 제1제어부를 통해 연산된 하중 정보를 상기 하중정보 송신수단으로 전송하는 유선 또는 무선 방식의 제1인터페이스부로 구성되고, 상기 승강장용 수신수단은; 상기 정보수집수단으로부터 진입중인 전동차의 각 차량별 하중 정보를 수신받는 유선 또는 무선 방식의 제2인터페이스부와, 상기 제2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된 차체의 하중 정보를 이용해 전동차의 각 차량별 승객 밀도를 연산하는 제2제어부와, 상기 제2제어부에서 연산되는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표시부로 구성되며, 상기 제2제어부는 상기 제2인터페이스부를 통해 각 차량별 하중 정보가 수신되면, 설정된 각 차량당 만차중량에 대한 현재 차량의 실제 하중값을 이용해 승객밀도를 산출하여 백분율로 환산하여 상기 표시부를 통해 차량별 승객밀도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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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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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정보 송신수단은 열차정보송신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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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수집수단은 열차집중제어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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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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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하중 측정수단은 대차의 전,후부에 각각 설치되고, 상기 승강장용 수신수단에서는 차량별 승객밀도를 각 차량별로 2개의 영역으로 분할하여 산출하고, 산출된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탑승 대기중인 승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현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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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제동시 대차의 공기스프링 압력을 계측하는 제동작용장치(BOU)로부터 압력센서 유니트의 공기스프링 압력 정보를 입력받아 차량의 차체 하중을 연산하는 차체하중 측정수단과; 상기 차체하중 측정수단에서 계측된 하중 정보를 수집하여 전송하는 하중정보 송신수단과; 상기 하중정보 송신수단에서 송신된 하중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수집수단과; 상기 정보수집수단으로부터 현재 역사로 진입하는 전동차의 하중 정보를 수신하여 각 차량별 승객 밀도를 산출하여 산출된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탑승 대기중인 승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현시하는 승강장용 수신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차체하중 측정수단은; 상기 제동작용장치(BOU)로부터 공기스프링 압력 정보를 입력받는 제3인터페이스부와, 상기 제3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입력받은 공기스프링 압력 정보를 이용해 차량의 차체 하중을 연산하는 제3제어부와, 상기 제3제어부를 통해 연산된 하중 정보를 상기 하중정보 송신수단으로 전송하는 제4인터페이스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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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장용 수신수단은; 상기 정보수집수단으로부터 진입중인 전동차의 각 차량별 하중 정보를 수신받는 유선 또는 무선 방식의 제2인터페이스부와, 상기 제2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된 차체의 하중 정보를 이용해 전동차의 각 차량별 승객 밀도를 연산하는 제2제어부와, 상기 제2제어부에서 연산되는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표시부로 구성되고, 상기 제2제어부는 상기 제2인터페이스부를 통해 각 차량별 하중 정보가 수신되면, 설정된 각 차량당 만차중량에 대한 현재 차량의 실제 하중값을 이용해 승객밀도를 산출하여 백분율로 환산하여 상기 표시부를 통해 차량별 승객밀도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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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역사로 진입하는 전동차 차량의 대차에 설치되는 압력센서로부터 차체의 하중 정보를 계측하여 차체 하중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차체의 하중 정보를 전송받아 설정된 각 차량당 만차중량에 대해 상기 차체의 하중 정보로 차량당 승객밀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차량당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대기중인 승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백분율로 환산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차량당 승객밀도는 각 차량별로 2개의 영역으로 분할하여 승객밀도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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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역사로 진입하는 전동차 차량의 제동작용장치의 압력센서 유니트에서 계측되는 공기스프링 압력 정보를 입력받아 차량의 차체 하중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차체의 하중 정보를 전송받아 설정된 각 차량당 만차중량에 대해 상기 차체의 하중 정보로 차량당 승객밀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차량당 승객 밀도를 승강장에 대기중인 승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백분율로 환산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차량당 승객밀도는 각 차량별로 2개의 영역으로 분할하여 승객밀도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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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차량별 승객밀도는 색상으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차량별 승객 밀도 정보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