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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산화탄소 농도를 이용한 지하철 객실 냉방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40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하철 객실 내 전체 승객수를 기준으로 냉방모드를 가변 작동시킴으로써 쾌적한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고, 승객 혼잡도 중심의 냉방을 통해 냉방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농도를 이용한 지하철 객실 냉방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이산화탄소 농도를 이용한 지하철 객실 냉방 제어 시스템은, 지하철 객실 내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검출하는 이산화탄소(CO2) 센서; 이산화탄소 센서에서 검출된 이산화탄소 농도에 대응하는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지하철 객실 내의 승객수를 환산하는 승객수 환산부;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환산된 승객수에 따라 전체 발열량을 계산하는 발열량 계산부; 및 기설정된 기준 발열량과 계산된 발열량을 비교하여 객실 에어컨의 구동을 가변 제어하는 객실 냉방 제어부를 포함하되, 지하철 객실 내의 승객수는 승객의 호흡에 의해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농도에 선형적으로 비례하는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환산되며, 승객수 환산식은 승객수(N) = CO2 농도(ppm)/8.37 - 95.34로 주어질 수 있다.객실 냉방, 지하철, 이산화탄소, 승객 수, 발열량
Int. CL F24F 11/02 (2006.01) B60H 1/32 (2006.01) B61D 27/00 (2006.01)
CPC B61D 27/0018(2013.01) B61D 27/0018(2013.01) B61D 27/0018(2013.01) B61D 27/0018(2013.01) B61D 27/00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77541 (2009.08.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17496-0000 (2012.02.10)
공개번호/일자 10-2011-0019925 (2011.03.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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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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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순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박덕신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조영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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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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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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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21 수리 (Accepted) 1-1-2009-0512140-1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54598-23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7.12 수리 (Accepted) 1-1-2011-0535214-39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8.12 수리 (Accepted) 1-1-2011-0625923-2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9.14 수리 (Accepted) 1-1-2011-0711261-5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12 수리 (Accepted) 1-1-2011-0796769-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96768-1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62206-9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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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객실의 냉방을 제어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지하철 객실 내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검출하는 이산화탄소(CO2) 센서;상기 이산화탄소 센서에서 검출된 이산화탄소 농도에 대응하는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지하철 객실 내의 승객수를 환산하는 승객수 환산부;상기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환산된 승객수에 따라 전체 발열량을 계산하는 발열량 계산부; 및기설정된 기준 발열량과 상기 계산된 발열량을 비교하여 객실 에어컨의 구동을 가변 제어하는 객실 냉방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지하철 객실 내의 승객수는 승객의 호흡에 의해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농도에 선형적으로 비례하는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환산되는 것으로서,상기 승객수(N) 환산식은, 승객수(N) = CO2 농도(ppm)/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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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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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실 냉방 제어부는 상기 전체 발열량(QT)과 객실 에어컨 냉방용량을 비교하여 상기 객실 에어컨을 가변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산화탄소 농도를 이용한 지하철 객실 냉방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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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객실의 냉방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a) 이산화탄소 센서를 사용하여 지하철 객실 내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검출하는 단계;b) 상기 이산화탄소 센서에서 검출된 이산화탄소 농도에 대응하는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지하철 객실 내의 승객수를 환산하는 단계;c) 상기 승객수 환산식에 의해 환산된 승객수에 따라 전체 발열량을 계산하는 단계;d) 기설정된 기준 발열량과 상기 계산된 발열량을 비교하여 객실 에어컨의 구동하기 위한 구동 제어신호를 선택적으로 생성하는 단계; 및e) 상기 선택된 구동 제어신호에 따라 객실 에어컨을 가변 구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b) 단계에서, 승객수(N) = CO2 농도(ppm)/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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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는 상기 전체 발열량(QT)과 에어컨 냉방용량(45,000kcal/h)을 비교하여, QT ≤ 10,000kcal/h이면 냉방 작동 중지(Cooling Off), 10,000kcal/h 003c# QT 003c# 22,500kcal/h이면 반냉방(Half Cooling), 또는 22,500kcal/h ≤ QT ≤ 45,000kcal/h이면 전냉방(Full Cooling)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산화탄소 농도를 이용한 지하철 객실 냉방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