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버스용 새시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40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버스용 새시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버스의 프레임부와 프레임부에 설치되는 엔진부 및 조향부가 각각의 공간이 확보되도록 하여 도시형 용도에 맞게 경량화한 버스용 새시장치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버스용 새시장치에 있어서, 저상프레임부와, 상기 저상프레임부의 전면부에는 상부로 단턱지게 구비된 조향프레임부와, 상기 저상프레임부의 후면부에는 상부로 단턱지게 구비된 엔진프레임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버스, 새시장치, 프레임, 엔진
Int. CL B62D 21/11 (2006.01) B62D 21/00 (2006.01) B62D 31/02 (2006.01)
CPC B62D 21/11(2013.01) B62D 21/11(2013.01) B62D 21/11(2013.01) B62D 21/11(2013.01) B62D 21/11(2013.01) B62D 21/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2060 (2009.12.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13915-0000 (2012.02.01)
공개번호/일자 10-2011-0065184 (2011.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2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9)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구동회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9 수리 (Accepted) 1-1-2009-0761526-1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8584-95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03 수리 (Accepted) 1-1-2011-0600487-9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00482-6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53915-3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버스용 새시장치에 있어서,길이 방향으로 다수 개의 가로바가 형성되고, 이 다수 개의 가로바 사이에는 다수 개의 연결바가 형성된 격자판 형상의 센터프레임으로 이루어지는 저상프레임부와,상기 저상프레임부의 전면부에 상부로 단턱지게 구비된 조향프레임부와,상기 저상프레임부의 후면부에 상부로 단턱지게 구비된 엔진프레임부 및상기 센터프레임의 일측으로 돌출되게 형성되는 격자판 형상의 보조프레임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저상프레임부와 조향프레임부의 사이에는 제1격판이 구비되고, 상기 저상프레임부와 엔진프레임부의 사이에는 제2격판이 구비되며,상기 엔진프레임부에는 엔진부가 횡방향으로 설치되고,상기 엔진부는 엔진프레임부의 리어엔드프레임의 상부에 설치되는 엔진과, 상기 엔진의 일측부에 구비되는 라디에이터와, 상기 라디에이터가 구비된 반대 방향의 엔진에 구비되는 오토미션과, 상기 오토미션 하부에 구비되는 파킹브레이크드럼과, 상기 파킹브레이크드럼의 반대 방향에 구비되는 엔진마운트와, 상기 오토미션의 측부에 구비되는 트랜스퍼케이스 및 상기 트랜스퍼케이스의 상단부에 구비되는 에어인테이크와 에어클리너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조향프레임부는 제1격판의 전면에 설치되되, 양측으로 대응되게 한 쌍의 프런트프레임이 구비되고,상기 한 쌍의 프런트프레임의 정면 끝단부 사이에는 지지바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엔진프레임부는 제2격판의 후면에 서로 대응되게 한 쌍의 리어프레임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스용 새시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리어프레임의 후면 끝단부에는 제3격판이 형성되고, 제3격판의 후면에는 리어엔드프레임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조향프레임부에는 전면현가부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전면현가부는 프런트프레임의 하부에 양측 끝단부가 결합되는 제1판스프링이 구비되고, 제1판스프링의 상부에는 상부가 프런트프레임의 하부에 고정되는 제1공기스프링이 구비되며,상기 프런트프레임의 하부에는 프런트액슬이 구비되고, 이 프러트액슬의 양측부에는 앞바퀴가 체결되는 제1브레이크드럼이 결합 고정되며,상기 제1브레이크드럼의 내측부에는 제1쇽업쇼바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프런트 액슬에 양측 끝단부가 체결 고정되되, 중앙부는 절곡 형성되어 조향프레임의 프런트프레임에 구비된 지지바 하부에 고정되는 스테빌라이져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프런트프레임의 상부로 돌출되게 스티어링휠이 구비되고, 이 스티어링휠의 하단에는 조향기어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12 1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엔진프레임부에는 후면현가부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후면현가부는 리어프레임의 하부에 리어액슬이 구비되고, 리어액슬의 하부에 고정되되, 양측 끝단부가 리어프레임의 하부에 고정되는 제2판스프링이 구비되며,상기 제2판스프링의 후방 상단부에는 제2공기스프링이 구비되고,상기 리어액슬의 양측 끝단부에는 브레이크드럼이 구비되며, 이 브레이크드럼의 내측부에는 쇽업쇼바가 구비되고,상기 판스프링의 후부에는 래트랄로드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리어액슬의 전면에 위치되되, 양측 끝단부가 제2판스프링의 상부에 고정되는 스테빌라이져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15 15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리어프레임의 상부에는 연료탱크가 구비되고, 이 연료탱크의 근접위치에 구비되되, 리어프레임의 사이에는 에어탱크가 구비되며, 리어프레임의 제2격판 후면에는 차고조절밸브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16 16
삭제
17 17
삭제
18 1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후부에는 프로펠러샤프트가 구비되고, 이 프로펠러샤프트가 구비된 반대 방향에는 트랜스퍼베이스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용 새시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