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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 리미트 기능을 가지는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41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토크 리미트 기능을 가지는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바이모달 트램의 견인 모터의 회전축에 결합되어 기동 또는 제동시 피크 토크가 발생하면 드라이브 사프트 및 견인 모터가 자유 회전하게 하는 토크 리미트 장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에 토크 리미트 기능을 부가함으로써 바이모달 트램의 기동 초기 또는 제동 초기에 발생되는 과도한 피크 토크(Peak torque)로 부터 동력 전달 계통의 각 연결 부위를 보호함은 물론, 그와 같은 피크 토크로 인한 동력계통의 물리적 파손을 방지함에 따라 바이모달 트램 차량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바이모달 트램, 토크 리미트, 구동장치, 모터
Int. CL B61L 25/04 (2006.01) B60K 7/00 (2006.01) F16D 43/20 (2006.01)
CPC B61C 17/00(2013.01) B61C 17/00(2013.01) B61C 17/00(2013.01) B61C 17/00(2013.01) B61C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5528 (2009.10.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54845-0000 (2011.08.01)
공개번호/일자 10-2011-0038298 (2011.04.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0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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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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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5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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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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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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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08 수리 (Accepted) 1-1-2009-0616218-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21 수리 (Accepted) 9-1-2011-0025648-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70058-4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84569-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23 수리 (Accepted) 1-1-2011-0384516-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6743-9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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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모달 트램의 견인 모터의 회전축에 결합되어 기동 또는 제동시 피크 토크가 발생하면 드라이브 사프트 및 견인 모터가 자유 회전하게 하는 토크 리미트 장치가 구비되되, 상기 토크 리미트 장치는; 상기 모터의 회전자에 일체로 결합되는 드라이브 엘리먼트와, 상기 드라이브 엘리먼트의 내주연에 밀착되는 부싱과, 상기 부싱이 끼워지며 감속기의 입력축이 삽입 고정되는 체결공이 관통형성되는 허브와, 상기 드라이브엘리먼트의 양측에 일착 지지되어 피크토크가 발생시 슬립되는 제1 및 제2프릭션 라이닝과, 제1 및 제2 프릭션 라이닝이 상기 드라이브엘리먼트에 밀착되게 하는 탄지수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 리미트 기능을 가지는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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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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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프릭션 라이닝의 타측면에는 와샤가 더 밀착되고, 상기 와샤의 타측면에 상기 탄지수단이 밀착되며, 상기 탄지수단은 로크 와샤 및 어져스팅 너트에 의해 밀착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 리미트 기능을 가지는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
4 4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탄지수단은 한쌍의 제1 및 제2컵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 리미트 기능을 가지는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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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브 엘리먼트는 모터의 회전자와 일체로 결합되도록 체인 스프로켓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 리미트 기능을 가지는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 리미트 장치는 슬립허브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 리미트 기능을 가지는 바이모달 트램의 구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