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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저상대차 차륜 쌍의 회전구속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4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저상대차 차륜 쌍의 회전구속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제1 및 제2차륜의 안쪽면에 각각 형성되는 제1 및 제2내접기어와; 상기 제1 및 제2내접기어에 각각 치합되는 제1 및 제2연동기어가 양단에 일체로 결합되어 연동회전하는 연결샤프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저상대차용 차륜 회전구속 장치를 통하여 기존 일체형 차륜 방식에서와 같은 동역학적으로 안정된 차량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차륜 마모가 과다하지 않도록 하면서 차량바닥을 레일 면 위 350 mm 이하로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본 발명에 따른 저상대차용 차륜 회전구속 장치는 종래의 회전구속 장치와 비교하여서는 좁은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고, 1차 및 2차 현가장치를 모두 설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승차감 및 동적 안전성 제어 측면에서 유리할 뿐만 아니라 구조가 단순하면서도 원하는 높이로의 차량 저상화를 이룰 수 있는 장점도 있다.
Int. CL B61F 3/16 (2006.01) B61C 9/50 (2006.01) B61F 5/00 (2006.01) B61F 3/04 (2006.01)
CPC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B61F 3/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7501 (2010.03.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44335-0000 (2012.05.02)
공개번호/일자 10-2011-0108156 (2011.10.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5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2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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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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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승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곽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정우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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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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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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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26 수리 (Accepted) 1-1-2010-0195311-4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8.17 수리 (Accepted) 1-1-2010-0527358-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14 수리 (Accepted) 9-1-2011-0087589-5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21902-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3.12 수리 (Accepted) 1-1-2012-0199084-3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99128-5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56227-9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및 제2차륜의 안쪽면에 각각 형성되는 제1 및 제2내접기어와; 상기 제1 및 제2내접기어에 각각 치합되는 제1 및 제2연동기어가 양단에 일체로 결합되어 연동회전하는 연결샤프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제1 및 제2차륜의 제1 및 제2차축은 연결프레임의 양단에 일체로 결합 구비되는 제1 및 제2액슬박스의 제1 및 제2축공에 축설되고;상기 연결샤프트는 제1 및 제2차륜의 중앙에 형성되는 제1 및 제2차축의 하측에 위치하도록 하여 상기 제1 및 제2액슬박스의 하부와 연결 프레임에 형성되는 관통공에 설치되며,상기 제1 및 제2액슬박스와 연결 프레임에는 상기 제1 및 제2차륜의 제1 및 제2내접기어를 감싸는 제1 및 제2기어커버가 더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저상대차 차륜 쌍의 회전구속 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차륜의 일측에는 차량의 견인을 위한 구동수단이 구비되고, 상기 제2차륜의 일측에는 제동을 위한 제동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저상대차 차륜 쌍의 회전구속 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프레임은 그 양단에 제1 및 제2차륜의 외측으로 제1 및 제2사이드 프레임이 연장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저상대차 차륜 쌍의 회전구속 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사이드 프레임에 상기 제1 및 제2차륜의 제1 및 제2차축이 축설되는 제1 및 제2축공을 갖는 제1 및 제2액슬박스가 일체로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저상대차 차륜 쌍의 회전구속 장치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차륜의 일측에는 차량 제동을 위한 제동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저상대차 차륜 쌍의 회전구속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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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도시철도기술개발산업 무가선 저상트램 시스템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