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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차량의 경로 선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46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차량의 경로 선택 방법에 관한 것으로; 승객이 탑승한 소형궤도차량의 차량용 제어장치로부터 승객에 의해 선택된 상기 출발지와 목적지에 관한 승객선택정보를 중앙제어장치에서 수신하는 제1단계, 궤도 노선상의 모든 소형궤도차량으로부터 현재위치·속도·경로·목적지 등에 대한 운행정보를 수집하는 제2단계, 상기 승객선택정보와 모든 소형궤도차량의 운행정보를 이용하여 승객이 선택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모든 경로에 대한 시간대별 예측 혼잡도를 계산하는 제3단계, 상기 시간대별 예측 혼잡도를 이용해 승객이 선택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탐색하는 제4단계, 상기 시간대별 예측 혼잡도를 이용해 승객이 선택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경로 중에 최적 경로를 선택하는 제5단계, 상기 최적 경로 정보를 상기 승객이 탑승한 소형궤도차량에 전송하는 제6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현재 모든 노선에 대한 혼잡도뿐만 아니라 일정한 시간 후의 모든 노선에 대한 혼잡도를 모든 차량의 현재위치·속도·경로·목적지에 대한 운행정보를 기반으로 사전에 예측함으로써 가장 최적화된 경로를 선택하게 하여 전체 노선의 운행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8G 1/09 (2006.01) G01C 21/00 (2006.01) B61L 23/18 (2006.01) B61L 25/06 (2006.01)
CPC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B61L 2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80649 (2010.08.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38685-0000 (2012.04.10)
공개번호/일자 10-2012-0021872 (2012.03.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2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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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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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태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부곡복지관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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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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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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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20 수리 (Accepted) 1-1-2010-0536550-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7.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8.18 수리 (Accepted) 9-1-2011-0069755-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17813-0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1.10 수리 (Accepted) 1-1-2011-0888160-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88151-3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10269-3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승객이 탑승한 소형궤도차량의 차량용 제어장치로부터 승객에 의해 선택된 출발지와 목적지에 관한 승객선택정보를 중앙제어장치에서 수신하는 제1단계;궤도 노선상의 모든 소형궤도차량으로부터 현재위치·속도·경로·목적지에 대한 운행정보를 수집하는 제2단계;상기 승객선택정보와 모든 소형궤도차량의 운행정보를 이용하여 승객이 선택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모든 경로에 대한 시간대별 예측 혼잡도를 계산하는 제3단계;상기 시간대별 예측 혼잡도를 이용해 승객이 선택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탐색하는 제4단계;상기 시간대별 예측 혼잡도를 이용해 승객이 선택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경로 중에 최적 경로를 선택하는 제5단계;상기 최적 경로 정보를 상기 승객이 탑승한 소형궤도차량에 전송하는 제6단계;로 구성되되,상기 제2단계에서 궤도상에 운행중인 승객이 탑승하지 않은 소형궤도차량의 운행정보는 궤도상의 임의의 점을 목적지로 가질 수 있도록 일정한 출발지와 목적지 정보를 부가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 경로선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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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는 승객이 선택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모든 경로에 대해 현재시간으로부터 1분 단위의 시간간격으로 예측 혼잡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 경로선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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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 이후 제5단계 이전에, 탐색된 경로의 혼잡도가 임계치 이상인 경우 상기 제3단계로 분기하도록 탐색된 경로가 임계치 이상인 지를 비교하는 제7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 경로선택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의 최적 경로는 최단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 경로선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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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 이후 제6단계 이전에, 모든 경로를 탐색하였는지 여부를 비교하는 제8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 경로선택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객선택정보는 상기 승객이 탑승한 소형궤도차량에 구비되는 조작수단의 조작으로 인해 설정된 출발지와 목적지에 대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 경로선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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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조작수단은 터치스크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의 예측 혼잡도를 이용한 소형궤도 경로선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