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 기술번호 : KST20151754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에 관한 것으로; 집전장치를 통해 공급받는 가선의 전력을 충전하는 배터리 모듈이 구비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에 있어서, 상기 차량모듈 실내의 모서리에 사각기둥형상으로 이루어지며 다수의 상기 배터리 모듈이 수용되는 배터리 박스를 수직으로 배치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장거리를 무가선 주행이 가능하도록 저상 노면전차의 중간부분의 차량모듈에 대용량의 배터리를 원활하게 탑재할 수는 배터리 박스를 설치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공간 배치를 할 수 있어 승객들로 하여금 배터리 탑재되지 않는 차량과 동일한 개방감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0L 5/00 (2006.01) B61D 13/00 (2006.01) B60L 11/18 (2006.01) B61C 3/02 (2006.01)
CPC B61C 3/02(2013.01) B61C 3/02(2013.01) B61C 3/02(2013.01) B61C 3/02(2013.01) B61C 3/02(2013.01) B61C 3/02(2013.01) B61C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9103 (2010.08.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72732-0000 (2012.08.03)
공개번호/일자 10-2012-0016715 (2012.02.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8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승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곽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박형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4 정우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이정율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
6 윤종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17 수리 (Accepted) 1-1-2010-0527287-8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74228-5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85486-4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15 수리 (Accepted) 1-1-2012-0385487-9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47647-8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모듈이 연속적으로 연결되고, 집전장치를 통해 공급받는 가선의 전력을 충전하는 배터리 모듈이 구비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에 있어서,상기 차량모듈 실내의 모서리에 사각기둥형상으로 이루어지며 다수의 상기 배터리 모듈이 수용되는 배터리 박스를 수직으로 배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모듈은 집전장치가 지붕에 설치된 차량모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박스는, 내부에 일정한 수용공간이 확보되는 직육면체 형상의 케이스 일면에 개폐가 가능한 도어가 구비되고, 상기 케이스의 수용공간에는 다수의 배터리 모듈이 구비되어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박스의 도어에는 잠금장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케이스의 타측면에는 케이스 내부에 구비되는 상기 배터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열을 방출하기 위한 환기구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모듈은 프레임에 다수가 적재된 상태로 상기 케이스 내부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은 상기 배터리 모듈이 삽입될 수 있는 다수의 수용부가 일정간격을 유지하며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의 중앙에는 외부공기가 순환될 수 있는 공기순환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9 9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의 상측에는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냉각하기 위한 송풍기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전지가 구비된 무가선 주행 가능한 저상 노면전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도시철도기술개발산업 무가선 저상트램 시스템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