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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48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 발명은, 해석해를 구하기 어려운 복합 구조인 철도차량의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계산하기 위하여 철도차량의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을 구성하고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하여 신뢰도 기반의 시스템 정상 상태에 대한 서브 시스템의 상태를 열거하여 신뢰도를 계산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의 시스템과 하위 부품(서브 시스템)의 신뢰도 관계를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으로 구성하는 단계와, 인접행렬을 이용하여 구성된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을 행렬로 표현하는 단계와,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의 모든 경로로 구성되는 행렬인 신뢰도 경로 행렬을 구성하는 단계와, 이와 같이 구성된 신뢰도 경로 행렬을 통하여 하위 부품의 고장열거 행렬을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한 고장열거 행렬에서 중복된 고장 열거 행을 제거하여 최종 고장열거 행렬을 구성하기 위한 중복성 검사를 하는 단계와, 상기한 최종 고장열거 행렬을 통하여 시스템이 정상인 각 경우의 확률을 서브 시스템의 각 신뢰도를 통하여 계산하고 그것을 모두 합산하여 시스템 신뢰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Int. CL G06F 19/00 (2011.01) G06F 17/30 (2006.01)
CPC G05B 23/0283(2013.01) G05B 23/028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4154 (2010.12.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63109 (2012.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0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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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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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홍용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안태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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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만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2 서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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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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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7 수리 (Accepted) 1-1-2010-0805081-2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59463-24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2.22 수리 (Accepted) 1-1-2012-0144678-7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3.22 수리 (Accepted) 1-1-2012-0233365-5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33367-45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5006-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시스템과 하위 부품(서브 시스템)의 신뢰도 관계를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으로 구성하는 단계와, 인접행렬을 이용하여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을 행렬로 표현하는 단계와,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의 모든 경로로 구성되는 행렬인 신뢰도 경로 행렬을 구성하는 단계와, 이와 같이 구성된 신뢰도 경로 행렬을 통하여 하위 부품의 고장열거 행렬을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한 고장열거 행렬에서 중복된 고장 열거 행을 제거하여 최종 고장열거 행렬을 구성하기 위한 중복성 검사를 하는 단계와, 상기한 최종 고장열거 행렬을 통하여 시스템이 정상인 각 경우의 확률을 서브 시스템의 각 신뢰도를 통하여 계산하고 그것을 모두 합산하여 시스템 신뢰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은, 이니셜 노드와 엔드 노드와, 4개의 서브시스템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인접행렬을 이용하여 구성된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의 행렬의 각 노드들은 기본적으로 ''1''과 ''0''의 값 중 하나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한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의 행렬의 각 노드들은, 각 노드가 직접 연결되어 있으면 ''1'',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0''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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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신뢰도 경로 행렬은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상에서 이니셜 노드(Initial node)에서 엔드 노드(End node)까지의 경로가 하나이상 존재한다면 시스템을 정상으로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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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신뢰도 경로 행렬은 신뢰성 블록 다이어그램(RBD)상에서 이니셜 노드(Initial node)에서 엔드 노드(End node)까지의 경로가 하나라도 존재하지 않는다면 시스템을 고장으로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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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시스템 신뢰도를 계산 하는 단계는, 중복성 검사 후의 최종 고장열거 행렬의 각 행의 확률의 합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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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한 각 행의 확률은 해당 행에 대한 각 서브 시스템의 상태에 따른 신뢰도/불신뢰도의 값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도 경로의 고장열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신뢰도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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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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