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4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냉각 관련 장치를 굴절 버스의 중앙에 설치하여 냉각 효율성 및 공간 활용성을 향상시킨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은 굴절 버스 후방의 엔진 룸에 설치되는 압축기; 굴절 버스의 전방 차량과 후방 차량의 통로에 설치되는 하우징; 상기 하우징 내부의 상부에 설치되며 상기 압축기와 연결되는 응축기; 상기 하우징 내부의 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응축기와 연결되는 한 쌍의 증발기; 및 냉각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하여 상기 증발기에 연결되어 전방 차량 및 후방 차량으로 연장되는 덕트를 포함한다. 굴절 버스, 응축기, 압축기, 엔진 룸, 증발기
Int. CL B60H 1/00 (2006.01) B60H 1/32 (2006.01)
CPC B60H 1/00371(2013.01) B60H 1/00371(2013.01) B60H 1/00371(2013.01) B60H 1/00371(2013.01) B60H 1/0037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12651 (2008.02.12)
출원인 주식회사 한국화이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87292 (2009.08.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1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한국화이바 대한민국 경상남도 밀양시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세현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2 박태영 대한민국 경남 밀양시
3 김주일 대한민국 경남 밀양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남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우영빌딩*층*호 세진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12 수리 (Accepted) 1-1-2008-0104026-72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08.10.20 수리 (Accepted) 1-1-2008-0726948-6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1.14 수리 (Accepted) 9-1-2009-0003785-0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85345-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248108-9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4.23 수리 (Accepted) 1-1-2009-0248109-3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48918-1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0 수리 (Accepted) 4-1-2018-504792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에 있어서, 굴절 버스 후방의 엔진 룸에 설치되는 압축기; 굴절 버스의 전방 차량과 후방 차량의 통로에 설치되는 하우징; 상기 하우징 내부의 상부에 설치되며 상기 압축기와 연결되는 응축기; 상기 하우징 내부의 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응축기와 연결되는 한 쌍의 증발기; 및 냉각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하여 상기 증발기에 연결되어 전방 차량 및 후방 차량으로 연장되는 덕트를 포함하는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하우징은 통로를 감싸는 형태로 설치되고 증발기와 응축기는 통로의 측면 및 상부에 각각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덕트는 전방 차량 및 후방 차량의 천정 가장 자리를 따라 직선 형태로 연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굴절 버스용 에어컨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