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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용 레일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49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좁은 공간에서도 안정적으로 차량의 주행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공간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형태의 레일에 대한 시험을 간편한 조작으로 변경하여 시험할 수 있도록 한 쌍의 차륜(1)이 구비된 차축(2)이 회전가능하게 축 고정된 대차프레임(3)과, 상기 대차프레임(3)에 하중의 인가에 따른 탈선환경을 조성하도록 된 가압수단과, 상기 가압수단에 의해 인가된 하중에 의해 차륜(1)들이 탈선되는 형태를 측정하여 크리프력의 변화를 측정하고 이를 연산하여 데이터화 하도록 된 제어수단을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에서 상기 차륜(1)들이 안착되어 주행하도록 된 레일장치를 구성함에 있어; 상기한 차륜(1)이 안착되는 링(ring) 형태의 레일링(4)과, 상기 레일링(4)이 탈부착되는 고정플랜지(7)가 구비된 원통 형상의 회전드럼(6)과, 동력발생장치에서 발생된 회전력을 상기 회전드럼(6)에 전달하도록 된 동력전달수단으로 이루어진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용 레일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1M 17/08 (2006.01) B61F 9/00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1253 (2011.12.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52526-0000 (2013.04.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4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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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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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함영삼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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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조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서초동, 통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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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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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3 수리 (Accepted) 1-1-2011-1028332-9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20 수리 (Accepted) 9-1-2012-0094629-9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79945-5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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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한 쌍의 차륜이 구비된 차축이 회전가능하게 축 고정된 대차프레임과, 상기 대차프레임에 하중의 인가에 따른 탈선환경을 조성하도록 된 가압수단과, 상기 가압수단에 의해 인가된 하중에 의해 차륜들이 탈선되는 형태를 측정하여 크리프력의 변화를 측정하고 이를 연산하여 데이터화 하도록 된 제어수단을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에서 상기 차륜들이 안착되어 주행하도록 된 레일장치를 구성함에 있어;상기한 차륜이 안착되는 링(ring) 형태의 레일링과,상기 레일링이 탈부착되는 고정플랜지가 구비된 원통 형상의 회전드럼과,동력발생장치에서 발생된 회전력을 상기 회전드럼에 전달하도록 된 동력전달수단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용 레일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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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레일링은 도우넛 형태를 가지며 상기 고정플랜지에 볼트결합되도록 볼트가 고정되는 고정공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용 레일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레일링은 복수 개로 분활 조립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용 레일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회전드럼은 상기 차축이 고정되며 지면에 설치된 기체에 회전가능하게 회전축을 통해 결합되며, 일측 단부에는 상기 회전축과 나사결합되는 고정판이 분리가능하게 볼트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용 레일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동력발생수단은 모터로 이루어지며 상기 동력전달수단은 일단은 상기 모터의 축에 회전가능하게 고정되며 타단은 상기 회전드럼의 측단에 분리가능하게 볼트결합되는 고정판이 나사결합하는 고정축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시험시스템용 레일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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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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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건교부 표준화사업 차량궤도환경분야 철도용품 인증을 위한 실내 현장 시험규격 정비 및 인증체계 개선방안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