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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차체

  • 기술번호 : KST20151755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차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언더프레임과 사이드프레임 및 천정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차체의 연결부를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시킴으로써 차체 연결부에 기공이나 고온균열과 같은 용접 결함이 발생하지 않고, 변형이 발생하지 않으며 차체의 충격강도와 피로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철도차량용 차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언더프레임, 사이드프레임 및 천정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차체에 있어서, 상기 언더프레임, 사이드프레임 및 천정프레임은 알루미늄 재질의 압출부재들로 이루어지고 상기 압출부재들은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차량, 차체, 마찰용접, 보강부재
Int. CL B61D 17/04 (2006.01) B21C 23/06 (2006.01) B23K 20/12 (2006.01)
CPC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B61D 17/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1962 (2009.04.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2373-0000 (2011.10.05)
공개번호/일자 10-2010-0113400 (2010.10.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1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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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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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서승일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3 구병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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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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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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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13 수리 (Accepted) 1-1-2009-0222285-5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4.23 수리 (Accepted) 1-1-2009-0248194-0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15 수리 (Accepted) 9-1-2011-0008669-2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18262-4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24045-2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02 수리 (Accepted) 1-1-2011-0324054-3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67629-1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언더프레임, 사이드프레임 및 천정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차체에 있어서, 상기 언더프레임, 사이드프레임 및 천정프레임은 알루미늄 재질의 압출부재들로 이루어지고, 상기 압출 부재들 사이 또는 압출부재와 연결부재 사이의 결합부에는 보강부재가 삽입 설치되어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되, 상기 보강부재는 압출부재 또는 연결부재의 상부 플레이트 상단면 사이에 결합되는 제1 보강부재와, 양 단부가 상부 플레이트의 하단면 사이에 결합되는 U자형의 제2 보강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체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언더프레임과 사이드프레임의 사이 및 사이드프레임과 천정프레임의 사이에는 각각 연결부재가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체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보강부재는 위로 볼록한 형상으로 만곡되어 형성되고, 제1보강부재의 양단부에는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상단면에 형성되는 제1단턱부에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는 절곡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체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보강부재의 양측 상단부에는 제2단턱부가 형성되되, 제2단턱부의 제1수평면은 제1보강부재의 하단면에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고, 제2단턱부의 제2수평면은 상기 상부 플레이트 하단면에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체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2보강부재의 중앙 하단부에는 결합홈이 형성되고, 압출부재 또는 연결부재의 하부 플레이트 단부에는 결합돌기가 형성되어 상기 결합돌기가 결합홈에 삽입 결합되어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체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부재는 압출부재 및 연결부재의 하부 플레이트 사이의 연결부에 결합되는 제3보강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체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2보강부재의 중앙 하단부에는 결합홈이 형성되고, 상기 결합홈에는 제3보강부재가 마찰용접에 의해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차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