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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 기술번호 : KST201517550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에 관한 것으로, 베이스부재의 상부에 일체로 고정되어 시험용 대차의 전방측 및 후방측 차륜 답면이 각각 밀착되는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이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부재과, 상기 전방측 궤조륜이 결합되는 전방측 윤축에 축결합되되 상기 전방측 차륜이 결합되는 전방측 윤축에 축결합되는 전방측 피니언기어에 치합되는 전방측 기어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산악철도차량 대차의 주행 동특성 주행을 모사하기 위해 주행시험대에서 사용되는 궤도륜 사이에 기어륜을 부가하여 산악철도차량의 주행을 모사할 수 있다. 특히, 본 발명은 상기 기어륜을 좌우 양측의 궤도륜을 연결하는 윤축에 직결하여 간단하게 산악철도차량의 주행을 모사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8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9259 (2012.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1702-0000 (2014.03.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4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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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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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4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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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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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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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0 수리 (Accepted) 1-1-2012-1057709-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79107-4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46618-6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14 수리 (Accepted) 1-1-2014-0146636-8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21727-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베이스부재의 상부에 일체로 고정되어 시험용 대차의 전방측 및 후방측 차륜 답면이 각각 밀착되는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이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부재과, 상기 전방측 궤조륜이 결합되는 전방측 윤축에 축결합되되 상기 전방측 차륜이 결합되는 전방측 윤축에 축결합되는 전방측 피니언기어에 치합되는 전방측 기어륜로 이루어지되,상기 후방측 차륜이 결합되는 후방측 윤축에는 후방측 피니언기어가 일체로 축결합되고, 상기 후방측 궤조륜이 결합되는 후방측 윤축에는 상기 후방측 피니언기어에 치합되는 후방측 기어륜이 일체로 축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용 대차는 대차프레임의 전방 및 후방에 전방측 및 후방측 차륜의 회전이 자유롭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은 두 개의 종축지지대와, 그 종축지지대를 연결하는 횡축지지대로 이루어지며, 상기 전방측 및 후방측 차륜의 직경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의 직경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부재는 몸체의 상단에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이 회전이 자류롭게 설치되는 브라켓이 구비되는 특징으로 하는 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방측 및 후방측 궤조륜은 구동모터의 구동에 의해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경사 산악철도차량용 주행시험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