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이선율을 획득하기 위한 계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51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실시 예에 따른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이선율을 획득하기 위한 계측 시스템은 열차의 상부에 형성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상태를 검측하는 열차계측장치와 열차계측장치에서 검측되는 이선아크를 모니터링하는 실내계측장치를 포함하고, 열차계측장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에 발생하는 아크를 측정하는 아크검출부, 팬터그래프의 동작범위를 측정하는 촬영부 및 열차의 상부에 배치되는 아크검출부와 촬영부를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하우징부를 포함하고, 실내계측장치는 열차에 대한 열차속도와 팬터그래프에 흐르는 전류를 검출하는 열차검출부, 아크검출부에서 측정되는 아크, 열차검출부에서 검출되는 열차속도와 팬터그래프에서 흐르는 전류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수집부, 데이터수집부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와 촬영부에서 측정되는 팬터그래프의 동작범위를 제공받아 이선율을 연산하면서 분석하는 데이터처리제어부 및 열차검출부, 데이터수집부 및 데이터처리제어부에 소정의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24 (2006.01)
CPC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1578 (2012.10.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2710-0000 (2014.04.30)
공개번호/일자 10-2014-0055164 (2014.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4 박철민 대한민국 경기 광명시 성채로 **, ***동
5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30 수리 (Accepted) 1-1-2012-0889915-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9231-9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87280-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7 수리 (Accepted) 1-1-2014-0087260-0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87788-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의 상부에 형성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 상태를 검측하는 열차계측장치;와 상기 열차계측장치에서 검측되는 이선아크를 모니터링하는 실내계측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열차계측장치는상기 팬터그래프와 상기 전차선간에 발생하는 아크를 측정하는 아크검출부;상기 팬터그래프의 동작범위를 측정하는 촬영부; 및상기 열차의 상부에 배치되는 상기 아크검출부와 상기 촬영부를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하우징부;를 포함하고,상기 실내계측장치는상기 열차에 대한 열차속도와 상기 팬터그래프에 흐르는 전류를 검출하는 열차검출부;상기 아크검출부에서 측정되는 상기 아크, 상기 열차검출부에서 검출되는 상기 열차속도와 상기 팬터그래프에서 흐르는 상기 전류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수집부;상기 데이터수집부로부터 수집되는 상기 데이터와 상기 촬영부에서 측정되는 상기 팬터그래프의 동작범위를 제공받아, 아크검출부의 아크 검출에 따라 아크 발생 시간의 총 합으로 표현되는 이선시간을 아크 발생을 측정한 총 측정시간으로 나눈 값의 백분율인 이선율을 연산하도록 하되, 이선율을 연산할 때 이선시간은 최소 아크 지속시간, 측정시간은 정력전류의 기준값 이상의 전류가 흐른 시간과 열차의 속도신호, 아크와 아크 사이의 간격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받아 연산하면서 분석할 수 있는 이선알고리즘을 포함하는 데이터처리제어부; 및상기 열차검출부, 상기 데이터수집부 및 상기 데이터처리제어부에 소정의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이선율을 획득하기 위한 계측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내계측장치는 상기 데이터처리제어부로부터 연산된 상기 이선율과 분석된 상기 이선율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를 더 포함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이선율을 획득하기 위한 계측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원공급부는 정전이나 노이즈가 없는 무정전전원장치를 포함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이선율을 획득하기 위한 계측 시스템
4 4
삭제
5 5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부는 아크발생시간, 총측정시간, 이선시간, 상기 이선율, 열차 이동거리, 상기 열차속도, 상기 전류를 디스플레이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이선율을 획득하기 위한 계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