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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51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을 내고자 하는 방향으로 가시설을 설치하는 제1단계; 차량이 이동가능한 통로가 길이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되는 구조물을 설치하기 위한 굴진(掘進) 작업을 구간별로 수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굴진 작업을 수행한 구간에 상기 구조물을 설치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 공사를 위해 설치되는 구조물을 사전에 제작된 것을 사용할 수 있고 가시설을 반복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어 공사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경제성 역시 뛰어날 뿐만 아니라, 터널의 단면적을 줄임으로써 공사중 차로(車路)의 잠식을 최소화하여 지상(地上)의 도로교통 혼잡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E21D 9/00 (2006.01) E21D 11/00 (2006.01)
CPC E02D 29/045(2013.01) E02D 29/045(2013.01) E02D 29/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7362 (2012.06.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00434 (2014.0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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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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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호용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이안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4 신정렬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5 조봉관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6 류상환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7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8 박기준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9 안태기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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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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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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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2 수리 (Accepted) 1-1-2012-0498780-8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3421-3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55956-9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2 수리 (Accepted) 1-1-2013-1065329-3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65312-62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6412-0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4.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83784-7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1-1-2014-0383808-87
12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0926-19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96262-11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24 수리 (Accepted) 1-1-2014-0696264-02
1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13301-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을 내고자 하는 방향으로 가시설을 설치하는 제1단계;차량이 이동가능한 통로가 길이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되는 구조물을 설치하기 위한 굴진(掘進) 작업을 구간별로 수행하는 제2단계; 및상기 굴진 작업을 수행한 구간에 상기 구조물을 설치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시설은 70m 길이로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구조물은 길이가 30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구조물은 철근 콘크리트로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 후, 굴진 작업을 구간별로 수행한 후에는 구조물을 설치하고 상부를 도로면과 동일하게 토사를 메우고 도로 포장하는 제4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 후, 상기 구조물이 설치된 구간의 가시설을 분리하는 제5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5단계를 통해 분리된 가시설을 연장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 방향으로 반복적으로 재설치하는 제6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터널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