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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5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차체 일부를 가변시켜 철도차량의 주행중 공기저항을 저감시키는 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에 관한 것으로; 다수의 차량이 연결되는 철도차량의 하부에 구비되어 차체의 하부로 출몰가능하게 구비되는 스커트와, 상기 스커트를 상기 차체 내부에서 하측으로 출몰시키는 스커트작동수단과, 차량의 연결부 측면에 구비되어 차체의 연결부 방향으로 출몰가능하게 구비되는 플랩과, 상기 플랩을 상기 차체의 연결부 내측에서 측면으로 출몰시키는 플랩작동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하부 측면과 연결부에 구비되는 스커트와 플랩 및 후미 차량의 스포일러를 주행시 펼쳐주어 철도차량의 주행중 공기의 난류 발생을 최소화하여 공기저항을 줄여주고 주행을 위한 에너지 장비를 줄여주고, 선로 주변의 소음 및 차내 소음 역시 줄여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D 17/02 (2006.01) B61C 17/1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104887 (2011.10.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06273-0000 (2013.09.03)
공개번호/일자 10-2013-0040095 (2013.04.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0.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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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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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성원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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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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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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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0.13 수리 (Accepted) 1-1-2011-0802265-4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42956-1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95374-5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06 수리 (Accepted) 1-1-2013-0395380-2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3292-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의 차량이 연결되는 철도차량의 하부에 구비되는 스커트와, 상기 스커트를 차체 내부에서 하측으로 출몰시키는 스커트작동수단과, 차량의 연결부 측면에 구비되는 플랩과, 상기 플랩을 상기 차체의 연결부 내측에서 측면으로 출몰시키는 플랩작동수단으로 구성되되,상기 스커트작동수단과 플랩작동수단은 제어수단에 의해 제어되고,상기 제어수단은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는 속도감지기로부터 속도신호를 감지하여 설정속도를 초과하면 상기 스커트와 플랩이 펼쳐지도록 상기 스커트작동수단과 플랩작동수단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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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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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수단은 철도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는 차상제어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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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스커트작동수단은 제1유압실린더로 구성되어 제1유압실린더의 피스톤로드에 상기 스커트가 일체로 고정되어 차체의 하부로 상기 스커트를 출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플랩작동수단은 제2유압실린더로 구성되어 제2유압실린더의 피스톤로드에 플랩이 일체로 고정되어 상기 차체의 연결부로 플랩을 출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후미 차량에 구비되어 상측으로 돌출가능하게 구비되는 스포일러와, 상기 스포일러를 승강시키는 스포일러작동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스포일러작동수단는 제3유압실린더로 구성되어 제3유압실린더의 피스톤로드에 스포일러의 일측부가 일체로 고정되어 스포일러를 돌출시키거나 낮추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저항 저감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