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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노반 강화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5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노반 강화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드릴장비를 이용하여 철도 교량과 접촉되는 토공부의 일정 부위에 완충구간을 설정하고 이에 수개의 구멍을 정해진 간격을 두고 정해진 깊이까지 굴삭 천공해 가는 공정과; 드릴장비의 비트 또는 로드를 회수하는 공정과; 각각의 구멍에 그라우트재를 주입시켜 가압하여 마이크로파일을 형성시키는 공정과; 상기 마이크로파일의 상단부의 토공부 상면에 정해진 두께의 콘크리트층을 타설하는 공정과; 상기 콘크리트층 상부로 새로운 도상자갈을 채우는 공정;으로 실시하되, 필요에 따라서는 구멍에 그라우트재를 주입시키기 전에 철근을 삽입 설치하는 공정을 더 실시하여 토공부의 완충구간에서 점진적이고 자연스럽게 강성변화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 교량과 토공 접속부에서의 소성 및 탄성침하로 인한 침목 들뜸 및 궤도 틀림, 노반불량으로 인한 배수 불량, 침하 및 승차감 악화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교량, 토공부, 완충구간, 그라우트재, 마이크로파일
Int. CL E02D 3/12 (2006.01) E01D 19/02 (2006.01) E02D 3/08 (2006.01) E02D 17/18 (2006.01)
CPC E02D 3/12(2013.01) E02D 3/12(2013.01) E02D 3/12(2013.01) E02D 3/12(2013.01) E02D 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2116 (2004.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83589-0000 (2007.02.09)
공개번호/일자 10-2006-0073731 (2006.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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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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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형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이일화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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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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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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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4 수리 (Accepted) 1-1-2004-0612937-2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30984-66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9.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699772-22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9.26 수리 (Accepted) 1-1-2006-0699778-0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39527-3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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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교량과 근접된 토공부의 일부에 완충구간을 설정하고 이에 드릴장비를 이용하여 수개의 구멍을 정해진 간격 및 깊이로 굴삭 천공하는 공정과;상기 구멍에 철근들을 구멍 내로 삽입 설치하는 공정과;각각의 구멍에 그라우트재를 주입하며 가압시켜 마이크로파일을 성형시키는 공정과; 상기 마이크로파일 상단부의 토공부 상면에 정해진 두께로 콘크리트층을 타설하는 공정과;상기 콘크리트층 상부로 새로운 도상자갈을 채우는 공정;으로 이루어지되,상기 마이크로파일은 교량의 교대에 근접할수록 조밀하고 더 깊게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노반 강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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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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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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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마이크로파일을 설치하고자 하는 지반의 지지강성이 약할수록 마이크로 파일의 직경과 크기를 크고 길게 하되, 상기 직경은 최대 300mm 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노반 강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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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콘크리트층은 자갈이 희석된 시멘트를 이용하여 양생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노반 강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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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콘크리트층은 자갈이 희석된 시멘트를 이용하여 양생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노반 강화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