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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시스템 및 그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52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 지락사고가 발생하면 각 급전선에 흐르는 전류의 변화량을 근거로 지락사고가 발생한 급전선을 식별하고, 인접변전소와 지락사고에 대한 정보를 송수신하면서 상호 협조하에 해당 급전선을 트립 제어함으로써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 지락사고가 감지되면 접지스위치를 단락시키는 지락 감지수단; 상기 접지스위치가 단락됨에 따라 형성되는 각 급전선의 전류 변화량을 검측하여 지락사고가 발생한 지락급전선을 식별하는 지락급전선 식별수단; 인접변전소와 지락확인신호를 송수신하면서 해당 지락급전선을 트립 제어하는 지락급전선 트립 제어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지락보호계전기, 직류급전계통, 거리계전기, Permissive Signal, Overreach
Int. CL H02H 7/26 (2006.01)
CPC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H02H 7/2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52758 (2005.06.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96984-0000 (2007.03.13)
공개번호/일자 10-2006-0132419 (2006.12.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3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6.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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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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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상기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4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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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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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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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6.18 수리 (Accepted) 1-1-2005-0323711-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7.12 수리 (Accepted) 9-1-2006-0047680-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63322-47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1.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866538-28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1.24 수리 (Accepted) 1-1-2006-0866539-7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05706-9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 지락사고가 감지되면 접지스위치를 단락시키는 지락 감지수단;상기 접지스위치가 단락됨에 따라 형성되는 각 급전선의 전류 변화량을 검측하여 가장 큰 전류 변화량이 검측된 급전선을 지락사고가 발생한 지락급전선으로 식별하는 지락급전선 식별수단;상기 지락급전선 식별수단에 의해 식별된 지락급전선에 대한 지락확인신호를 인접변전소와 송수신하면서 해당 지락급전선을 트립 제어하는 지락급전선 트립 제어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락급전선 트립 제어수단은 접지스위치 단락 후 제 1지연시간 동안 지락상태가 계속 유지되면 해당 지락급전선을 트립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시스템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지락급전선 트립 제어수단은 접지스위치 단락 후 제 2지연시간 동안 지락상태가 계속 유지되면 자기변전소의 정류기 정극과 연결된 모든 차단기를 트립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시스템
4 4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 지락사고가 감지되면 접지스위치를 단락시키는 단계;상기 접지스위치가 단락됨에 따라 형성된 각 급전선의 전류 변화량을 검측하여 가장 큰 전류 변화량이 검측된 급전선을 지락사고가 발생한 지락급전선으로 판별하는 단계;각 변전소에서 판별된 상기 지락급전선이 서로 일치하는 경우 상기 지락급전선을 트립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급전선 트립 제어단계는 인접변전소와 지락확인신호를 송수신하면서 자기변전소에서 판단한 지락급전선과 인접변전소에 의해 판단된 지락급전선이 일치하는 경우 해당 급전선을 트립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지락확인신호는 정류기 부극과 대지 사이의 전위차에 따른 지락감지정보와 급전선의 △i/△t 값에 의해 판단된 지락급전선 정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7 7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급전선 트립 제어단계는 제 1지연시간 동안 지락상태가 유지되면 해당 지락급전선을 독립적으로 트립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8 8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급전선 트립 제어단계는 제 2지연시간 동안 지락상태가 유지되면 자기변전소의 정류기 정극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급전선을 트립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직류 급전계통에서의 지락보호계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