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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및 그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5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나의 철도 선로가 두개의 선로로 분리되는 분기기내의 교차점인 크로싱의 결선부를 방지하는 크로싱 및 그 크로싱을 제어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제1노즈레일과 제2노즈레일을 경사지게 결합시킨 노즈레일접합부와, 상기 제1노즈레일의 외측으로 제1결선부가 형성되게 이격 설치되는 제1윙레일과, 상기 제2노즈레일의 외측으로 제2결선부가 형성되게 이격 설치되는 제2윙레일로 구성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결선부에 각각 승강되게 구비되어 결선을 방지하는 제1 및 제2결선방지레일과, 상기 제1 및 제2결선방지레일을 각각 승강시키는 제1 및 제2승하강수단을 더 구비함으로써, 열차가 분기기를 통과시에 제1 및 제2결선부를 선택적으로 메워줌으로써 열차가 분기기 크로싱부분을 통과시 충격이 발생이 되지 않아 차륜과 분기기의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철도, 분기기, 크로싱, 차륜
Int. CL E01B 7/00 (2006.01) B61L 7/04 (2006.01)
CPC E01B 7/28(2013.01) E01B 7/28(2013.01) E01B 7/28(2013.01) E01B 7/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3989 (2006.12.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60138-0000 (2008.09.18)
공개번호/일자 10-2008-0059986 (2008.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9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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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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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2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3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4 이창훈 대한민국 부산 부산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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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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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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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26 수리 (Accepted) 1-1-2006-0964837-4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26476-55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22694-0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06 수리 (Accepted) 1-1-2008-0322652-9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61218-1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노즈레일의 외측면과 윙레일의 내측면 사이에 각각 형성되는 제1 및 제2결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결선부에 각각 승하강되게 구비되어 결선을 방지하는 제1 및 제2결선방지레일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결선방지레일의 하부에는 제1 및 제2결선방지레일을 각각 승하강시키는 제1 및 제2승하강수단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결선방지레일은 그 평면형상이 평행사변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승하강수단은 제1피스톤로드의 단부가 상기 제1결선방지레일의 하단에 연결되는 제1실린더로 이루어지고, 상기 제2승하강수단은 제2피스톤로드의 단부가 상기 제2결선방지레일의 하단에 연결되는 제2실린더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5 5
노즈레일의 외측면과 윙레일의 내측면 사이에 각각 형성되는 제1 및 제2결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에 있어서,선로를 전환하는 텅레일를 작동시키는 전철기 구동수단을 조작하기 위한 조작판넬과;상기 제1 및 제2결선부에 각각 구비되어 결선을 방지하는 제1 및 제2결선방지레일을 승강시키는 제1 및 제2승하강수단과;상기 조작판넬의 조작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전철기 구동수단 및 상기 제1 및 제2승하강수단을 승강 제어하는 제어판넬;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제어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판넬은 상기 제1승하강수단에 상승하는 제어신호를 인가하여 제1결선방지레일을 상승시켜 제1결선부를 메워주면 상기 제2승하강수단에 하강하는 제어신호를 인가하여 제2결선부의 제2결선방지레일을 하강시키고, 상기 제2승하강수단에 상승하는 제어신호를 인가하여 제2결선방지레일을 상승시켜 제2결선부를 메워주면 상기 제1승하강수단에 하강하는 제어신호를 인가하여 제1결선부의 제1결선방지레일을 하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제어 시스템
7 7
제 5항 또는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승하강수단은 유압실린더, 공압실린더, 모터 중 어느 하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분기기의 크로싱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