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틸팅장치가 구비된 철도차량에 있어서;차량의 무게 중심이 낮아지도록 틸팅동작되는 차체의 바닥부가 대차의 사이드 프레임 보다 하부에 위치되도록 구성되되,상기 틸팅장치가 구비된 철도차량은 차체의 각 일측단이 연결되어 차체가 상호 연접되도록 하는 대차와;상기 대차에 차체의 일측단이 각각 연결 고정되며, 내부차체의 양단을 지지하는 외부차체와;상기 외부차체에 고정되며, 곡선주행시 틸팅작용을 하되 사이드 프레임 보다 하부에 위치되는 내부차체와;상기 외부차체에 내부차체의 양단이 고정됨과 동시에, 내부차체를 지지할 수 있도록 형성된 몸체 지지부와;상기 내부차체에 틸팅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틸팅제어하는 틸팅장치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틸팅장치는 각 외부차체의 일측면에 설치되어 내부차체의 틸팅시 구동력을 발생하는 구동모터와;상기 구동모터의 구동력을 전달하여 내부차체가 틸팅될 수 있도록 설치된 구동수단과;상기 구동수단으로부터 전달된 구동력을 통해 내부차체가 회동되면서 틸팅될 수 있도록 내부차체의 양단 외주면 하측에 형성된 회동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은 구동모터에 축설된 구동기어와;상기 구동기어에 치합되어 연동하면서 내부차체에 구동기어의 회전력을 전달하는 피동기어로 구성되고,상기 회동수단은 구동수단의 피동기어와 연접되며, 구동수단으로부터 전달된 구동력을 회동력으로 변환하여 각 외부차체의 몸체 지지부로부터 내부차체가 틸팅될 수 있도록 하는 래크기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
6 |
6
삭제
|
7 |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래크기어의 양측에는 구동수단의 피동기어와 내부차체의 래크기어간 연동을 통해 틸팅되는 내부차체를 외부차체의 몸체 지지부로부터 가이드 하는 가이드 홈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각 외부차체의 몸체 지지부 내측 하단에는 내부차체의 틸팅이 가능하도록 지지함과 동시에, 상기 래크기어 양측에 형성된 가이드 홈과 대응 결합될 수 있도록 지지롤러가 이격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
9 |
9
제 1 항에서부터 제 8 항까지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차체는 내부에 좌석을 형성함과 아울러, 창문과 출입물이 형성된 원통형상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
10 |
10
삭제
|
11 |
1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