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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7553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은, 틸팅장치가 구비된 철도차량에 있어서; 차량의 무게 중심이 낮아지도록 틸팅동작되는 차체의 바닥부가 대차의 사이드 프레임 보다 하부에 위치되도록 구성되되, 상기한 틸팅 철도차량의 경우 차체의 각 일측단이 연결되어 차체가 상호 연접되도록 하는 대차와; 상기 대차에 차체의 일측단이 각각 연결 고정되며, 내부차체의 양단을 지지하는 외부차체와; 상기 외부차체에 고정되며, 곡선부 주행시 틸팅작용을 하되 사이드 프레임 보다 하부에 하단부가 위치되는 내부차체와; 상기 내부차체에 틸팅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틸팅제어하는 틸팅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틸팅차량의 무게중심을 낮춤으로써 곡선부 주행에서의 틸팅작용으로 인한 승객의 승차감 향상과 틸팅 회전 중심이 낮아짐에 따라 탈선에 대한 안전성 등을 향상시킴은 물론, 종래 차체의 무게 중심이 사이드 프레임 보다 상부에 위치됨에 따라 발생되었던 차체의 유동 및 진동에 의한 승객의 승차감 저하 등을 해소하여 직선부 주행에 따른 틸팅 철도차량의 주행성능도 향상시킬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틸팅, 저 중심, 틸팅장치, 연접대차, 구동수단, 회동수단, 지지롤러
Int. CL B61F 5/38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4587 (2004.12.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04421-0000 (2006.07.18)
공개번호/일자 10-2006-0075709 (2006.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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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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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2 신승권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4 최강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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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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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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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9 수리 (Accepted) 1-1-2004-0622670-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9427-0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50871-15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17 수리 (Accepted) 1-1-2006-0344278-53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44276-6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46533-9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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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틸팅장치가 구비된 철도차량에 있어서;차량의 무게 중심이 낮아지도록 틸팅동작되는 차체의 바닥부가 대차의 사이드 프레임 보다 하부에 위치되도록 구성되되,상기 틸팅장치가 구비된 철도차량은 차체의 각 일측단이 연결되어 차체가 상호 연접되도록 하는 대차와;상기 대차에 차체의 일측단이 각각 연결 고정되며, 내부차체의 양단을 지지하는 외부차체와;상기 외부차체에 고정되며, 곡선주행시 틸팅작용을 하되 사이드 프레임 보다 하부에 위치되는 내부차체와;상기 외부차체에 내부차체의 양단이 고정됨과 동시에, 내부차체를 지지할 수 있도록 형성된 몸체 지지부와;상기 내부차체에 틸팅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틸팅제어하는 틸팅장치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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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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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틸팅장치는 각 외부차체의 일측면에 설치되어 내부차체의 틸팅시 구동력을 발생하는 구동모터와;상기 구동모터의 구동력을 전달하여 내부차체가 틸팅될 수 있도록 설치된 구동수단과;상기 구동수단으로부터 전달된 구동력을 통해 내부차체가 회동되면서 틸팅될 수 있도록 내부차체의 양단 외주면 하측에 형성된 회동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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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은 구동모터에 축설된 구동기어와;상기 구동기어에 치합되어 연동하면서 내부차체에 구동기어의 회전력을 전달하는 피동기어로 구성되고,상기 회동수단은 구동수단의 피동기어와 연접되며, 구동수단으로부터 전달된 구동력을 회동력으로 변환하여 각 외부차체의 몸체 지지부로부터 내부차체가 틸팅될 수 있도록 하는 래크기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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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래크기어의 양측에는 구동수단의 피동기어와 내부차체의 래크기어간 연동을 통해 틸팅되는 내부차체를 외부차체의 몸체 지지부로부터 가이드 하는 가이드 홈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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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각 외부차체의 몸체 지지부 내측 하단에는 내부차체의 틸팅이 가능하도록 지지함과 동시에, 상기 래크기어 양측에 형성된 가이드 홈과 대응 결합될 수 있도록 지지롤러가 이격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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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부터 제 8 항까지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차체는 내부에 좌석을 형성함과 아울러, 창문과 출입물이 형성된 원통형상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중심 틸팅 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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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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