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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 정밀 정차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54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운전차량이 정거장으로 진입시에 정밀하게 정차를 하도록 차량 감속한계 및 승차감한계를 고려한 기준속도, 기준위치, 기준가속도 프로파일을 설계하는 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 정밀 정차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자동운전차량의 추진 및 제동을 담당하는 차량구동시스템의 관측정보인 현재시간, 현재속도, 주행위치, 목표정차거리를 관측하는 정보관측기와; 상기 정보관측기에서 관측된 관측정보를 이용해 기준정차 프로파일인 기준속도지령, 기준가속도지령, 기준위치지령을 생성하는 기준정차 프로파일 생성기와; 상기 기준정차 프로파일 생성기에서 생성된 기준정차 프로파일을 이용해 상기 차량구동시스템의 추진토크 및 제동지령을 위한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자동운전차량에서 정거장 정밀정차를 위한 기준속도지령, 기준가속도지령, 기준위치지령을 이용하여 자동운전차량의 성능 가속 한계와 승차감 한계를 모두 만족하는 기준지령 프로파일을 생성할 수 있고 정거장 정밀 정차를 위한 제어기 설계가 가능하여 차량승차감 및 운행안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1L 3/08 (2006.01) B61L 25/02 (2006.01)
CPC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8277 (2010.11.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47285-0000 (2012.05.11)
공개번호/일자 10-2012-0046559 (2012.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5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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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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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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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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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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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02 수리 (Accepted) 1-1-2010-0715292-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21869-11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28816-8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23 수리 (Accepted) 1-1-2011-1028841-1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71222-6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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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운전차량의 추진 및 제동을 담당하는 차량구동시스템의 관측정보인 현재시간, 현재속도, 주행위치, 목표정차거리를 관측하는 정보관측기와; 상기 정보관측기에서 관측된 관측정보를 이용해 기준정차 프로파일인 기준속도지령, 기준가속도지령, 기준위치지령을 생성하는 기준정차 프로파일 생성기와; 상기 기준정차 프로파일 생성기에서 생성된 기준정차 프로파일을 이용해 상기 차량구동시스템의 추진토크 및 제동지령을 위한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로 구성되되,상기 기준정차 프로파일 생성기는; 상기 기준속도지령(), 기준가속도지령(), 기준위치지령()을,, , 로 연산하며, 상기 는 정차시작점 속도, 는 정차모드시작점을 “0”으로 출발하여 진행되는 시간, 는 정차모드 시작부터 최종 정차시점까지 소요되는 시간상수이고, 상기 구동시간()은 로 연산하며, 상기 는 정차모드 시작점부터 정차점까지 잔여거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 정밀 정차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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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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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운전차량의 정차 제어를 위한 상수 설정 및 변수를 초기화하는 제1단계;상기 제1단계 후, 정보관측기를 통해 현재시간(t), 현재속도(Vs), 주행누적거리(Sr), 목표정차거리(St) 등의 관측정보를 입력받는 제2단계; 상기 제2단계를 통해 관측정보를 입력받고, 주행누적거리(Sr)와 목표정차거리(St) 정보를 비교해 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으로의 정차 모드 진입시점을 판단하는 제3단계;상기 제3단계를 통해 정차 모드 진입시점으로 판단되면, 자동운전차량의 목표속도의 변동 여부를 비교하는 제4단계;상기 제4단계를 통해 자동운전차량의 목표속도가 변동된 경우 구동시간()을 초과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5단계;상기 제5단계를 통해 구동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 기준지령인 기준속도 지령(), 기준가속도 지령(), 기준위치(거리) 지령()을 생성하고, 제어기(400)에 상기 기준지령을 출력하는 제6단계;를 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제6단계의 기준속도지령(), 기준가속도지령(), 기준위치지령()은,, , 로 연산하며, 상기 는 정차시작점 속도, 는 정차모드시작점을 “0”으로 출발하여 진행되는 시간, 는 정차모드 시작부터 최종 정차시점까지 소요되는 시간상수이고, 상기 구동시간()은 로 연산하며, 상기 는 정차모드 시작점부터 정차점 까지 잔여거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 정밀 정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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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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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에서, 정차 모드 진입시점이 아니면 상기 제2단계로 분기하여 정보관측기(200)를 통해 현재시간(t), 현재속도(Vs), 주행누적거리(Sr), 목표정차거리(St)의 관측정보를 새롭게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 정밀 정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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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S130)를 통해 목표속도가 변동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시점의 데이터인 현재속도(Vs), 주행누적거리(Sr), 구동시간()를 저장한 후, 상기 제5단계로 분기하는 제7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 정밀 정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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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5단계를 통해 구동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 기준속도지령(), 기준가속도지령(), 기준위치지령()은 모두 ''0''으로 설정한후, 상기 제2단계로 분기하는 제8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정거장 정밀 정차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