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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콘크리트 도상용 흡음판, 이를 이용한 철도 콘크리트 도상의 방음시공방법 및 철도 콘크리트 도상 방음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54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서는, 소음을 위하여 콘크리트 도상 위에 설치되는 판형상의 흡음판으로서, 흡음판의 종방향 일측면에는 흡음판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두께를 가지며 일측면의 상부으로부터 종방향으로 돌출되어 있는 볼록부가 횡방향으로 복수개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흡음판의 종방향 타측면에는 상기 볼록부의 형상에 대응되는 오목부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이 제공되며, 본 발명에서는 레일과 레일 사이 또는 레일 측면에서 철도 콘크리트 도상 위에 지지부재를 배치하고 위와 같은 흡음판을 지지부재 위에 올려놓아, 철근 콘크리트 도상 위에 간격을 두고 상기한 흡음판이 종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맞물려서 배치되도록 하여 철도 콘크리트 도상의 방음 성능을 향상시키는 콘크리트 도상의 방음시공기술이 제공된다.
Int. CL E01B 19/00 (2006.01.01) E01B 29/32 (2006.01.01) E01B 1/00 (2006.01.01)
CPC E01B 19/003(2013.01) E01B 19/003(2013.01) E01B 19/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4264 (2010.05.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서울메트로, 주식회사 케이알티씨, 주식회사지이티-피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124848 (2011.11.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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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서울메트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주식회사 케이알티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주식회사지이티-피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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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2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한석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4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안태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이인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7 오장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8 김효산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9 민준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10 전우상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11 손동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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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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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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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12 수리 (Accepted) 1-1-2010-0304053-9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7 수리 (Accepted) 9-1-2012-0011643-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4819-4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04 수리 (Accepted) 1-1-2012-0534754-3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34755-8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90907-9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5.16 수리 (Accepted) 4-1-2016-5060040-4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08 수리 (Accepted) 4-1-2019-0050004-0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7 수리 (Accepted) 4-1-2020-52398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소음을 위하여 콘크리트 도상 위에 설치되는 판형상의 흡음판(1)으로서, 흡음판(1)의 종방향 일측면에는 흡음판(1)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두께를 가지며 일측면의 상부으로부터 종방향으로 돌출되어 있는 볼록부(10)가 횡방향으로 복수개 형성되어 있으며; 흡음판(1)이 종방향으로 연속되어 배치되어 결합될 때, 결합부분에서 흡음판(1)의 두께가 증가되지 않도록, 상기 흡음판(1)의 종방향 타측면에는 상기 볼록부(10)의 형상에 맞추어 흡음판(1)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두께를 가지도록 타측면에서 흡음판(1)의 상면으로부터 오목하게 파여서 오목부(11)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볼록부(10)는 사각형으로 이루어지고 횡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오목부(11)도 사각형으로 이루어지고 횡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볼록부(10)는 삼각형으로 이루어지고 횡방향으로 연속하여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오목부(11)도 삼각형으로 이루어지고 횡방향으로 연속하여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볼록부(10)는 횡방향으로 연속된 파형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오목부(11)도 횡방향으로 연속된 파형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
5 5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항에 있어서, 흡음판(1)은 경량 골재를 이용한 경량 콘크리트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
6 6
열차 주행용 레일이 놓이는 철도 콘크리트 도상에서, 레일 사이 또는 레일의 측면으로 콘크리트 도상의 상면 위에 흡음판(1)을 설치하여 철도 콘크리트 도상의 방음시공을 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흡음판(1)은, 흡음판(1)의 종방향 일측면에는 흡음판(1)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두께를 가지며 일측면의 상부으로부터 종방향으로 돌출되어 있는 볼록부(10)가 횡방향으로 복수개 형성되어 있고, 흡음판(1)이 종방향으로 연속되어 배치되어 결합될 때, 결합부분에서 흡음판(1)의 두께가 증가되지 않도록, 상기 흡음판(1)의 종방향 타측면에는 상기 볼록부(10)의 형상에 맞추어 흡음판(1)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두께를 가지도록 타측면에서 흡음판(1)의 상면으로부터 오목하게 파여서 오목부(11)가 형성되어 있으며; 흡음판(1)이 콘크리트 도상의 상면으로부터 간격을 두고 배치되도록 콘크리트 도상 위에 흡음판(1)을 지지하기 위한 지지부재(2)를 복수개로 배치하고, 상기 지지부재(2) 위에 종방향으로 흡음판(1)을 연속적으로 올려놓아 배치하되; 전방 흡음판을 배치한 후, 전방 흡음판의 오목부(11)에 후방 흡음판의 볼록부(10)가 맞물리도록 후방 흡음판을 배치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흡음판을 종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을 이용한 철도 콘크리트 도상의 방음시공방법
7 7
열차 주행용 레일이 놓이는 철도 콘크리트 도상에서, 레일 사이 또는 레일의 측면으로 콘크리트 도상의 상면 위에 흡음판(1)을 설치하여 철도 콘크리트 도상에 대해 방음을 하는 방음구조로서, 상기 흡음판(1)은, 흡음판(1)의 종방향 일측면에는 흡음판(1)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두께를 가지며 일측면의 상부으로부터 종방향으로 돌출되어 있는 볼록부(10)가 횡방향으로 복수개 형성되어 있고, 흡음판(1)이 종방향으로 연속되어 배치되어 결합될 때, 결합부분에서 흡음판(1)의 두께가 증가되지 않도록, 상기 흡음판(1)의 종방향 타측면에는 상기 볼록부(10)의 형상에 맞추어 흡음판(1)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두께를 가지도록 타측면에서 흡음판(1)의 상면으로부터 오목하게 파여서 오목부(11)가 형성되어 있으며; 흡음판(1)이 콘크리트 도상의 상면으로부터 간격을 두고 배치되도록 콘크리트 도상 위에 흡음판(1)을 지지하기 위한 지지부재(2)가 복수개로 배치되어 있으며; 상기 지지부재(2) 위에 종방향으로 흡음판(1)이 연속적으로 올려놓아 배치되어 있고; 전방 흡음판 배치한 후, 전방 흡음판의 오목부(11)에 후방 흡음판의 볼록부(10)가 맞물리도록 후방 흡음판이 배치되어 있는 구조가 반복되어 흡음판이 종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배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흡음판을 이용한 철도 콘크리트 도상의 방음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